ㅁ사고 발생 시각.
2024 년 3 월 26 일 오전 1 시 27 분 경


ㅁ사고 내용


. . . . 다리에 박음.

ㅁ 피해 내역

다리 붕괴. 거의 20초. 혹은 45초만에 다리가 무너졌다고 함.
다음날 20여명이 물에 빠지고, 6명 실종까지 발표.
다른 발표에는 1명 사망 5명 실종이라고 함.

ㅁ사고 난 선박 스팩

MV DALI
IMO: 9697428
선종
선적
운영사
건조사
진수
2014년 12월 27일
취역
2015년 3월 5일
총톤수 (GT)
95,128톤
순톤수 (NT)
52,150톤
중량톤수 (DWT)
116,851톤
전장
299.92 m
전폭
48.2 m
15.03 m
1x MAN B&W 9S90ME-C9.2 9기통 디젤 엔진
55,630마력 (41,480 kW)
추진체계
1축 고정피치 프로펠러 추진
순항속도
22노트 (41 km/h, 25 mph)
컨테이너 용적
9,971 TEU


by 나무위키

거의 10년 지난 선박.

ㅁ사고 원인
=================
동력 상실로 인한 엔진 정지
=================
================
※ 잘 기억하십시오. 



ㅁ중국 반응

한국 탓이다.

이 말에 빡쳐서 올림.


ㅁ 진짜 원인



우리 배는 맞음. 다만 보증 기간 이후 수리와 점검은 다른 데서 할 수 있음.
중국 조선소에서 우리 나라 선박 엔진을 점검하고
품질 나쁜 저가 엔진 오일을 사용해서 엔진이 고장난 것.

교량이 무너졌음에도 선박 자체는 멀쩡함.




조선업 노동자 단가 후려치는 것과 별도로
교량에 닥돌하고도 멀쩡한 우리 나라 조선업의 기술력을 보임.
배가 중국산이었으면 교량은 멀쩡하고 배가 두동강 났을 거라고 함.


ㅁ요약

보상 / 책임 회피 하려고 중국이 중국함
한국 배가 안 좋다고 방송에서 대놓고 말함
중국산 조선소에서 점검하고, 중국산 저가 엔진 오일 사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음.


잘못된 내용이 있으면 반성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