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같이 보고 싶은 유머 글이나 이미지를 올려보세요!
URL 입력
-
계층
폐지 줍줍
[7]
-
감동
어떤 남자의 인생 후기
[23]
-
계층
130년만에 발견된 조류
[30]
-
계층
화 안내는 사람들의 특징.
[25]
-
계층
존 시나가 네덜란드로 간 이유
[23]
-
계층
남친한테 결혼생각없으면 헤어지자고 했어..
[82]
-
연예
한국 연예계 전무후무한 천재
[23]
-
연예
김유정 근황.jpg
[19]
-
유머
144hz 사는애들은 호구임.JPG
[35]
-
유머
화났다가 기분 풀린 고슴도치
[22]
URL 입력
- 기타 "사장님ㅠㅠ 3시 예약인데 노쇼 죄송해요" [31]
- 기타 19)남사친이랑 해버린 사람 [13]
- 기타 드라마로 나온다는 떡툰 2개 ㅋㅋㅋ [16]
- 계층 ㅇㅎ) 의외로 조신해보이는 속옷 [19]
- 유머 말 이쁘게 하는 연대녀 [17]
- 연예 출산 16번과 맞먹는 고통을 경험했다는 연예인 [17]
Macte
2024-05-21 14:10
조회: 1,971
추천: 2
밑의 조건부 운전면허제 검토 관련 게시글을 보고 찾아보니..밑에서 65세 이상의 조건부 면허제 검토 이야기가 나와서 궁금해서 통계청에서 자료를 좀 찾아 봤습니다. 사고 건수와 사망자는 65세 이상이 1위 부상자는 19~29, 30~39 연령층이 거의 비슷하게 1위입니다. 다만, 19~29는 제가 자료를 취합하며 가해자 연령층의 20세 이하를 19~29으로 합치면서 오토바이류 사고에 대한 수가 포함 될 수도 있어서 실질적으로는 30~39 연령층이 부상자가 더 많을 수 도 있습니다. 대강 정리하면, 사고 발생 빈도 최고: 65세 이상, 100건 당 1.35대 최저: 40~49세, 100건 당 0.56대 부상 발생 빈도 최고: 30~39세, 100건 당 145.3명 최저: 40~49세, 100건 당 142.6명 사망 발생 빈도 최고: 65세 이상, 100건 당 2.1명 최저: 30~39세, 100건 당 1.1명 근데 사고 비율이 전체적으로 100건 당 0.56명 ~ 1.35명의 범위인데, 과연 이걸 나이로 조건을 걸어야 하는 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사람 수로 따지면 최고 최저가 2배 이상, 비율로 따지면 1% 차이 ..; 사망자는 고령층 운전자이기에 부상에 취약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추가 자료가 필요해 보입니다. 아무튼 저는 나이보단 적성 및 기능 검사를 년 2회 정도 주기적으로 해서 검증 하는 것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EXP
16,038
(91%)
/ 16,201
Macte
쓸쓸하고 외로운 인생...근데
아이도 있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