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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21 14:10
조회: 2,000
추천: 2
밑의 조건부 운전면허제 검토 관련 게시글을 보고 찾아보니..밑에서 65세 이상의 조건부 면허제 검토 이야기가 나와서 궁금해서 통계청에서 자료를 좀 찾아 봤습니다. 사고 건수와 사망자는 65세 이상이 1위 부상자는 19~29, 30~39 연령층이 거의 비슷하게 1위입니다. 다만, 19~29는 제가 자료를 취합하며 가해자 연령층의 20세 이하를 19~29으로 합치면서 오토바이류 사고에 대한 수가 포함 될 수도 있어서 실질적으로는 30~39 연령층이 부상자가 더 많을 수 도 있습니다. 대강 정리하면, 사고 발생 빈도 최고: 65세 이상, 100건 당 1.35대 최저: 40~49세, 100건 당 0.56대 부상 발생 빈도 최고: 30~39세, 100건 당 145.3명 최저: 40~49세, 100건 당 142.6명 사망 발생 빈도 최고: 65세 이상, 100건 당 2.1명 최저: 30~39세, 100건 당 1.1명 근데 사고 비율이 전체적으로 100건 당 0.56명 ~ 1.35명의 범위인데, 과연 이걸 나이로 조건을 걸어야 하는 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사람 수로 따지면 최고 최저가 2배 이상, 비율로 따지면 1% 차이 ..; 사망자는 고령층 운전자이기에 부상에 취약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추가 자료가 필요해 보입니다. 아무튼 저는 나이보단 적성 및 기능 검사를 년 2회 정도 주기적으로 해서 검증 하는 것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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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쓸하고 외로운 인생...근데
아이도 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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