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를 배경으로 둔 SLG 장르의 천하를 탐하다가 10월 12일 오전 11시
인피니티 보더스로 이름을 변경하였습니다. 이름을 바꾸게 된 이유는 바로 글로벌 유저 1억명 돌파라고 하는데요, 신작게임이 아닌 기존에 있던 천하를 탐하다에서 새롭게 업데이트 되며 바뀌었다는 점 기억해두는게 좋겠네요 이외에도 많은 것들이 바뀌었는데요 마켓이나 아이콘, 게임 배경 화면 등 다른 모습으로 탈바꿈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하며 신규 가문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일종의 길드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역대 세력치≥3000은 가문을 생성하거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문은 최대 서로 다른 시즌의 주공 40명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각가문의 전용 통합서버 채팅 태널과 자체설정 가문 아이콘, 칭호 등을 보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준비 구역과 정복 시즌의 구성원은 전체 시즌 및 정복 시즌 한정 5성 무장을 원조 또는 영입할 수 있다는 부분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신규 역사서 기능인데요, 역사서는 각 시즌의 핵심적인 사건을 기록하고 조건에 맞는 동맹, 세족, 유랑군을 위한 별도의 전기를 작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준비 구역에 없는 주공은 ‘천하-역사서’ 화면에서 임의 시즌의 역사서를 열람하는 것이 가능하며, 역사서의 토론 구역에서 현재 서버 역사서 내용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외에도 격문, 진영록, 시정문서, 배장단 등등 많은 부분의 컨텐츠가 크고작게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6년전 오픈과 비교하여 업데이트 된 지금 익숙한듯 하지만 완전히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신선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