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랜 전투 시즌 IX 결과 : 전사의 길

최근 시즌은 플레이어들과 개발 팀 모두에게 상당히 중요했습니다. 처음으로 항공 모함은 다른 클래스와 동등한 조건으로 참여했습니다. 참여와 의견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몇 가지 과제에도 불구하고 이번 시즌의 결과는 다가오는 시즌의 변화를 결정하는 데 매우 중요했습니다. 이애 대하여 세부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질풍,폭풍,태풍 리그의는 이전 시즌 최고의 요소에 항공 모함이 추가되었습니다. 참여한 클랜은 총 참가자 수와 전체적인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 모든 가용 군함 클래스를 사용하여 다양한 전술과 라인업을 시도했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플레이어들의 수가 증가했지만, 시즌은 단순한 숫자의 증가만이 아닌 이전 시즌보다 상대적으로 인기가 높았습니다. 이 전투의 역동 성은 우리가 궁극적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에 근접했습니다. 클랜별로 셋팅에 구애를 받지 않고, 원하는 군함을 선택하고, 다양한 전술을 구사할 수 있으며, 승리의 기초는 신중하게 계획된 전략과 팀 기술입니다.
질풍,돌풍,폭풍 리그의 전투 결과에도 불구하고 태풍,허리케인 리그의 결과도 상대적으로 중요하며, 동일한 결과를 자랑 할 수 없습니다. 항공 모함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탐지 잠재력의 영향, 매우 구체적인 군함 구성의 보급, 많은 전투에서 단 한 번의 잘못된 움직임만으로도 패배를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요소가 좌절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위 티어 리그에서 T10 군함의 현재 전투 상태는 우리에게 만족스럽지 않으며 더 나은 개선이 필요합니다.
앞으로도 개선해야 할 사항이 많이 있지만 우리는 먼저 큰 문제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 군함 개별 밸런싱 – Hakuryū와 Venezia는 모든 유형의 전투에서 지나친 효율성을 입증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클랜들이 동일한 군함을 사용하고 유사한 전술을 적용하는 경향이 있었고, 전투 결과는 한 번의 성공적인 폭탄 투하로 결정될 수 있습니다. 
• 상위 티어 리그 전함. Hakuryū의 과도한 성능으로 Midway / Audacious가 상대적으로 영향을 적게 미침에도 불구하고 Storm 및 Hurricane 리그에서 전함을 거의 대체했습니다. 한편, 돌풍, 폭풍, 질풍리그에서 전함은 항공 모함과 치열한 전투를 벌였습니다. 다음 시즌의 대안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팀별 전함 수를 2개로 늘리려고 합니다.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 테스트가 수행될 것이며, 결과에 따라 거부 또는 구현이 될 예정입니다.
• 항공 모함“탐지 능력”. 항공모함 관련하여 언급되는 가장 일반적인 특징은 “탐지” 능력입니다. 이 기능은 다른 전투 유형보다 중요 해지고 있으며, 팀의 구성 및 전략을 활용하여 상대팀의 전략에 쉽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클랜 전투에서 항공 모함의 능력을 제한하기 위하여 날씨 효과를 적용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또한 다른 수단을 통해 항공모함의 탐지 능력을 제한할 수 있는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유형의 전투에 대해 별도의 메커니즘을 만들면 게임 플레이 경험과 클랜 전투가 "게임 내부 게임"으로 변환되어 새로운 플레이어에 대한 조정이 복잡 해짐에 따라 큰 차이가 발생합니다. 우리는 모든 새로운 유형의 전투를 모든 유형의 전투로 확장하려고 노력합니다. 가능하면 각 전투의 특성에 맞게 조정하십시오. 
• 구축함과 항공 모함. 랜덤 전투와 랭크 전투에서 항공모함은 다른 군함과 비교가 가능한 성능을 보여 주지만 한 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공격기는 종종 구축함의 게임 프로세스를 복잡하게 만들며, 클랜 전투처럼 팀워크가 잘 맞는 전투에서는 이러한 경향이 두드러집니다. 우리는 이전부터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연구해 왔습니다. 가까운 장래에 다음과 같은 매개 변수를 사용하여 테스트 세션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구축함의 항공 탐지 범위는 절반으로 줄어들지만 대공방어가 켜져 있으면 항공 탐지 범위는 대공포 발사가 중단된 후 20초 동안 대공방어 발사 범위와 같습니다. 따라서 구축함에 대응하기 위하여 항공모함은 더욱 많은 기술을 필요로 하며, 구축함은 신중한 배치로 항공모함의 공격을 피할 수 있는 기회가 다양해 집니다. 이러한 변화는 문서상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실제 테스트 결과는 다양한 결과를 보여줄 수 있으며 게임 구현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고티어 리그의 구축함. 위에 나열된 요인들로 인해 클랜은 순양함으로만 구성된 라인업에 하나의 항공 모함이나 전함으로 백업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사실을 알게 됨에 따라 상위 리그에서는 구축함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해결책을 모색하겠지만, 구축함의 귀환은 위 문제의 해결책에 달려 있습니다.
• 최근에 우리가 받았던 가장 인기있는 제안 중 하나는 구성에서 동일한 군함의 수를 줄이기 위해 군함 클래스 또는 유형에 제한을 두어 구축함을 클랜전투에 돌아오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옵션을 고려했지만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인공적인 한계로 보고 있습니다. 클랜이 특정 군함을 사용할 계획이 없고 강력한 팀 구성에 효과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모든 군함들이 다른 옵션과 동등한 대안으로 간주되는 방식으로 문제는 해결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 문제에 대한 현재 입장에도 불구하고 제한을 두는 방식을 도입할 가능성은 버리지 않을 예정입니다.
• 많은 플레이어는 대공 방어의 약점 및/또는 소모품 "대공방어 화재"에 주목합니다. 현재 우리는 그 전술에 전적으로 동의할 수는 없지만 대공역학의 일부 개선이 가능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세부 사항에 대한 공개는 너무 이르지만, 개발이 완료된 후, 여러분과 공유하겠습니다.
• 가시성 범위를 줄임으로써 "공격기"소모품의 정찰 능력을 줄이자는 제안을 종종 받았으나, 지금은 모든 함재기의 "정찰"역학에 대해 동일한 동일한 원칙을 유지하고 위에서 설명한 변경 사항을 적용하여 효율성을 낮추려고 합니다.
요약하면, 시즌에는 고려하고 작업해야 할 장단점이 있습니다. 앞으로는 클랜전투에서는 저희 게임에서 제공되는 모든 4가지 주요 군함이 함께 플레이되는 클랜 전투를 목표로하고 있지만, T10 단계로 돌아 가기 이전에 앞서 설명한 요소들과 클랜 전투의 전반적인 개선에 모두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전투에 참여한 모든 클랜과 지난 시즌에 클랜전투에 대한 개선사항을 제공한 모든 클랜에게 감사드립니다.
개선 사항을 개발하고 클랜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시즌 10은 날씨효과가 없는 T6 군함 7x7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팀당 항공모함 또는 전함 한대의 규정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시즌 날짜 : 7 월 15 일 – 8 월 31 일. 형식의 변경은 군함간 밸런싱 및 지휘선의 구조가 이전 10단계와는 완전하게 다르기 때문에 새로운 전술을 시도하기에 최적일 것입니다.
•이 티어에서 항공모함은 지원역할에 특화되며, 전함은 팀이 측면을 더 밀어붙일 수 있게 할 것입니다.
• 레이더의 부족 및 순양함 수리 부재로 T6 클랜 전투는, 특히, 구축함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새 시즌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미래에 다양한 전투방식을 수행하기위한 대안으로 다른 티어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다음 시즌 초반에 새로운 뉴스와 함께 돌아와서 구현 된 개선 사항과 향후 변경 사항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함장님들의 관심에 감사 드리고, 좋은 전투를 기원하며, 다음 시즌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