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트는 양 팀은 서로 외곽 라인을 집중적으로 노리면서 승부를 풀어가려 했다. CJ 엔투스 블레이즈는 신지드의 성장에 초점을 맞춘 반면,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미스 포츈의 성장을 도왔다.

후반으로 갈수록 빛을 발한건 신지드였다. 영겁의 지팡이와 대천사의 지팡이, 란두인의 예언을 골자로 한 이호종 선수의 신지드는 한타 내내 근소한 체력으로 살아 남으면서 상대의 진형을 흔들어 놓았고, 빈 틈을 놓치지 않고 이즈리얼과 제드가 킬을 올리면서 어느새 CJ 엔투스 블레이즈가 승기를 잡기 시작했다.


IEM 월챔 결승 2세트 CJ Entus Frost vs CJ Entus Blaze - CJ Entus Blaze 승





신지드 폭주! 대응책은 무엇?

CJ 엔투스 블레이즈는 봇에서 바이의 갱킹이 성공하면서 퍼블을 가져간 데 이어 미드에서 타워를 지키던 스카너를 제드가 궁극을 이용해 잡아냈다. 이후에도 CJ 엔투스 블레이즈는 봇을 집중적으로 노리면서 추가 킬을 만들어냈다.

반면,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탑 지역에서 킬을 올렸다. 2:2 싸움에서 근소한 차이로 미스 포츈이 이즈리얼을 연이어 잡아낸 것.

미드에서 대치하던 중 스카너는 자신들의 정글 지역에 숨어 있던 바이에게 궁극기를 적중시켰고, 바이를 끊어 낸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미드 1차 타워를 밀어내면서 차이를 좁혀 나갔다.

미드에서 벌어진 5:5 교전에서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카직스가 이즈리얼을 빠르게 잡아낸 데 반해, 제드는 앞서 궁극기를 소모한 탓에 미스 포츈의 딜을 막지 못 했다.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한타 후반까지 살아남은 미스 포츈의 딜에 힘입어 상대를 모두 잡아냈다. 그러나 잠시 후 벌어진 용 앞 교전에서는 반대로 미스 포츈이 초반에 끊기면서 CJ 엔투스 블레이즈가 큰 이득을 챙기는데 성공했다.

CJ 엔투스 블레이즈는 이호종 선수의 신지드가 상대의 스킬을 다수 소모시키면서 5:5 한타에서 압승을 거뒀고, 25분에 바론 버프를 획득했다. 상황이 많이 불리해진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맵 전역에 다수의 와드를 설치하면서 틈을 노렸다. 하지만 CJ 엔투스 블레이즈의 룰루는 예언자의 영약으로 이를 제거했고, 상대를 압박하면서 탑 억제기를 파괴했다.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역전을 위해 바론을 시도, 버프 획득과 함께 룰루와 이즈리얼을 잡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이 틈에 신지드는 넥서스 타워를 파괴시켰고, 제드와 바이가 상대의 귀환을 방해하는 틈에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양 팀은 동률을 이루게 됐다.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