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트 양 팀의 전략은 초반부터 갈렸다.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신지드와 함께 카직스, 미스 포츈 등을 가져가면서 한타에 치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정글 바이를 꺼내 들며 활발한 갱킹으로 초반부터 킬을 만들어냈다.

그러나 CJ 엔투스 블레이즈는 집요하게 타워만 노리면서 골드량에서 우위를 차지했고, 상대의 다이브를 유도하면서 킬 차이를 좁혀갔다.

결국, 한타를 이기고도 라인 상황이 나빠 타워를 밀지 못 했던 CJ 엔투스 프로스트와는 달리 한타에서 승리는 곧 추가 타워 파괴로 이어진 CJ 엔투스 블레이즈가 4세트에 승리하면서 우승컵을 차지했다.


IEM 월챔 결승 4세트 CJ Entus Frost vs CJ Entus Blaze - CJ Entus Blaze 승





킬 보다 중요했던 라인 운영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전 세트에 이어 또 다시 봇 지역에 3명의 선수가 대기해 선취점을 올렸다. 이후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탑과 봇 지역에서 연이어 킬을 올리면서 킬 상황에선 앞서 나갔다. 하지만 CJ 엔투스 블레이즈는 탑 1차 타워에 이어 미드 1차 타워도 파괴하면서 전체 골드량에서는 오히려 근소하게 앞섰다.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용을 두고 벌어진 싸움에서 4킬을 가져갔지만, 타워를 밀지는 못 했다. 반면 CJ 엔투스 블레이즈가 탑에서 타워 다이브를 시도한 바이를 잡은 데 이어 미드에서도 2킬을 가져가면서 먼저 미드 2차 타워를 파괴했다.

미드를 두고 벌어진 대치 상황에서 바이가 이즈리얼을 노렸지만, 이즈리얼은 비전 이동과 점멸로 아군 깊숙히 도망쳤다. 진형이 불리해진 CJ 엔투스 프로스트는 후퇴를 시도했지만, 곧 합류한 제드와 엘리스에 3킬을 내주면서 CJ 엔투스 블레이즈는 바론 버프까지 가져갔다.

25분, 미드 다이브를 통해 4킬을 획득한 CJ 엔투스 블레이즈는 그대로 넥서를 파괴하면서 IEM 월드 챔피언쉽 우승을 확정지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