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형제팀 블레이즈 제압하며 8강 진출 성공! 블레이즈는 조 2위로 와일드카드전 진출

LG-IM 1팀이 빠진 가운데 WCG 국가대표 선발전 8강 진출을 위한 자리를 두고 형제팀인 CJ 프로스트와 CJ 블레이즈, 그리고 아마추어팀 VTG가 A조에서 격돌하였다. 총 세 번의 경기결과 승자전에 승리를 거둔 CJ 프로스트는 선발전 8강으로, 2위 결정에서 승리한 CJ 블레이즈는 와일드카드전에 진출했다. VTG는 아쉽게도 예선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WCG 국가대표 선발전 첫 경기는 VTG와 블레이즈의 대결로 시작했다. VTG는 강팀 블레이즈를 상대로 라인스왑과 초반 카운터 정글을 가는 등 다양한 전략을 준비해 왔다. 하지만 이를 미리 눈치채고 있었다는 듯 블레이즈는 가볍게 막아낸 이후 전 라인에서 VTG를 압도했다. 결국 경기는 20분이 채 되기도 전에 CJ 블레이즈가 VTG의 넥서스를 파괴하며 가볍게 1승을 거두었다.


2경기는 프로스트와 블레이즈 형제팀의 대결이었다. 너무나도 서로 잘 알고 있는 상황에서, 프로스트가 꺼내 든 카드는 미드 카사딘. 그리고 이런 카사딘의 성장을 저지하기 위해 블레이즈는 미드 라인과 봇라인 스왑을 했다. 게다가 정글러까지 합류하며 CS를 허용하지 않고 미드 타워까지 먼저 파괴하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하지만 타워 이외에 큰 손해를 보지 않은 CJ 프로스트. 'RapidStar' 정민성 선수의 카사딘은 강한 압박 속에서도 CS역시 꾸준하게 챙기며 조금씩 성장 해 나갔고, 이후 벌어지는 소규모 전투에서 CJ 프로스트가 승리하며 CJ 블레이즈와 격차를 벌려 나갔다. 이후 CJ 블레이즈는 바론을 가져가며 반전을 꾀하려 했지만, 오히려 사상자가 더 많이 나와 손해만 보았다. 결국, CJ 프로스트의 강한 압박에 버티지 못하고 CJ 블레이즈는 무릎 꿇고 만다.


WCG로 갈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인 A조 2위 선발전에서, CJ 블레이즈와 VTG는 다시 격돌했다. 1경기와 다르게 VTG는 탑에 퀸을 기용, 서포터 블리츠크랭크가 로밍다니는 전략을 내놓았다. 이에 CJ 블레이즈 'Lustboy' 함장식 선수는 레오나를 픽하여 블리츠크랭크보다 한 발 앞선 로밍 운영을 보여주었다. 그 결과 CJ 블레이즈 '토 피' 선수의 코르키가 10분에 삼위일체가 나올 정도로 엄청난 성장을 하는 데 이바지한다.

이후 벌어지는 한타에서 조금씩 이득을 챙긴 CJ 블레이즈는 타워와 CS 그리고 드래곤을 바탕으로한 글로벌 골드 차이에서 앞서나갔다. 화력에서 훨씬 우위에 선 CJ 블레이즈는 바론마저 VTG에게 내주지 않고 획득, VTG팀 넥서스까지 파괴하며 승리를 거둔다. 이로써 CJ 블레이즈는 조 2위로 와일드카드전에 출전해 다시 한 번 WCG 본선 진출을 향한 기회를 노릴 수 있게 되었다.


이어서 8일엔 국가대표 선발전 예선 B조 경기가 있다. 이날엔 KT 형제팀인 KT 애로우즈와 KT 불리츠, SAMSUNG Blue, CTU 총 4개의 팀이 WCG 국가대표 선발전 8강 진출을 두고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B조 역시 단 하나의 팀만이 직행할 수 있고, 나머지 2위만이 와일드카드전의 기회가 있어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 2013 WCG 국가대표 선발전 A조 결과

1경기 : VTG (패) vs CJ Entus Blaze (승)
2경기 : CJ Entus Frost (승) vs CJ Entus Blaze (패)
3경기 : CJ Entus Blaze (승) vs VTG (패)



■ 2013 WCG 국가대표 선발전 B조 경기 일정

1경기 : SAMSUNG Blue vs KT Arrows
2경기 : CTU vs KT Bullets
3경기 : 1경기 승자 vs 2경기 승자
4경기 : 1경기 패자 vs 2경기 패자
5경기 : 3경기 패자 vs 4경기 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