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퍼즈 TCG 영상

정말 만우절 장난일까? '사이퍼즈’ 캐릭터 활용한 스마트폰용 카드배틀 게임 영상이 깜짝 공개됐다.

28일 네오플은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캐릭터를 활용한 스마트폰용 카드배틀 게임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사이퍼즈’ 캐릭터들의 이미지와 능력치가 담긴 카드가 펼쳐지며 ‘액션 배틀 공성전’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예고하고 있으며, ‘Battle of Cyphers’라는 타이틀과 함께 출시일도 2013년 4월 1일로 공개하고 있다.

실제로 현재까지 업데이트된 36명의 화려한 캐릭터에 대한 유저들의 호응이 매우 높아, ‘사이퍼즈’ 캐릭터를 활용한 스마트폰용 카드배틀 게임을 암시하는 이번 영상에 대한 호응 또한 뜨겁다. 하지만 ‘사이퍼즈’에서는 작년 만우절에도 역대 최강의 능력을 가진 신(神)캐릭터를 출시한다고 예고하거나, 로그인을 하면 유저의 닉네임이 운영자 ‘단호한K’ 닉네임으로 변경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 유저들에게 웃음을 선사한 바 있다. 이러한 이유로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영상이 공개된 후 각 게시판에는 이 역시 만우절 이벤트 중 하나일 거라는 유저들의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넥슨측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홈페이지에 명시된 내용 외에 답변해줄 수 있는 것이 없다”며, “4월 1일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