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TCG로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소드걸스' 가 카카오게임하기에 입점한다.

작년 9월에는 iOS로도 출시되어 스마트폰 게임으로도 나온 소드걸스가 '소드걸스 S for kakao' 라는 게임명으로 카카오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최근 여성향 게임제작회사 안다물코리아는 소드걸스의 개발사 제오닉스와 제휴했음을 알리고 '소드걸스 S for kakao'의 iOS 및 안드로이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음을 밝혔다.

기존 PC 및 iOS 버전의 소드걸스는 TCG의 기본적인 틀을 계승한 형태였으나, 출시예정인 '소드걸스 S for kakao' 는 그보다 좀 더 수집에 중점을 둔 CCG(Collectible Card Game)를 표방하고있다. IP를 활용한 만큼 소드걸스의 일러스트를 볼 수 있을거라 기대되며, 카카오 소셜플랫폼을 이용한 만큼 소셜성이 강화된 형태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기존 iOS버전 '소드걸스' 는 PC 유저들을 위해 PC와 모바일간의 크로스 플랫폼을 구현하여 기존 계정 기록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어, 이번 카카오플랫폼에서도 기존 계정 사용이 가능할 지 그 여부가 주목된다.

한편, 소드걸스는 2011년 출시되어 100종이 넘는 아름다운 소녀 일러스트 및 아기자기한 플레이방식으로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았던 웹기반 TCG로, 다른 TCG기반의 게임 틀에서 벗어나 쉬운 게임방법과 다양한 대전방식, 스토리 등 차별점을 내세웠다.

현재 '소드걸스 S for kakao' 는 4월 4일부터 11일까지 사전등록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안다물코리아의 홈페이지 내 사전등록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