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사랑을 받은 '엘더스크롤5:스카이림'이 키넥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엘더스크롤5 : 스카이림'의 개발사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는 지난 12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엘더스크롤5 : 스카이림'에 음성 키넥트를 지원하는 업데이트를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엘더스크롤5 : 스카이림'의 모든 메뉴는 물론 단축키와 명령을 포함한 게임 전반에 걸쳐 총 200여 개에 달하는 음성 명령이 지원된다. 플레이어는 간단한 명령을 통해 지도를 열거나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베네스다 게임 스튜디오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키넥트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관련 소개 동영상을 공개했다. 동영상에서는 음성을 통한 스킬의 시전 모습과 메뉴 사용 모습, 아이템 확인 등 음성 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베네스다 게임 스튜디오는 ''엘더스크롤5 : 스카이림'의 키넥트 업데이트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정확한 일정을 공개할 수는 없지만 몇 주 내로 공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엘더스크롤5 : 스카이림'은 2달 만에 출하량 천만 장 출하를 기록했으며, 2012년 개발자가 선정한 '올해의 게임' 등극하는 등 게이머에게 호평을 받은 게임이다. '엘더스크롤5 : 스카이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