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눈에 띄는 것은 민첩 영웅인 노매드의 버프인데요,
노매드는 이번 패치로 모래폭풍 스킬의 적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증가하고,
신기루일격의 데미지가 증가하는등 궁극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상향되었습니다.
성장이 어렵고 낮은 체력 덕분에 많은 선택을 받지 못했던 노매드인데,
이번 패치로 전장에서 좀 더 자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폴리워그 프리스트는 노매드와 반대로 크게 너프를 당했는데,
짜릿한 충격 스킬의 범위가 1080에서 400으로 반이상 감소했습니다.
사거리의 대폭 감소로 스킬로 치고 빠지는 플레이는 이제 다소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그 동안 일괄적으로 5.5의 수치를 가졌던 기본 마법 방어 수치가
이제는 영웅마다 다르게 적용됩니다.
특히, 아르마돈 같은 경우 5.5에서 4.75로 기본 마법 방어 수치가 하향되어
마법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 아이템을 필수로 착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패치로 정글 크립의 밸런스도 조정이 되었습니다.
저레벨 정글 크립은 체력이 증가하고, 경험치가 줄어들었고
고레벨 정글 크립은 체력이 낮아지고, 경험치가 증가했습니다.
이로 인해 초반엔 얻는 경험치도 적고 몹 체력이 증가해 정글링 속도가 느려지겠지만
중, 후반엔 정글링 속도가 빨라지고 경험치가 증가해 레벨업은 더 빨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다 자세한 패치 내용은 아래의 패치 노트 전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내 2.6.24 패치 노트
![](https://img.inven.co.kr/column/jukz_wow_pvpinfo/20070808104740701.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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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웅 밸런스 조정
◆ 블리츠
- 기본 이동 속도가 300에서 315로 조정됩니다.
- 여우의 재빠름: 마나 소모량이 40/45/50/55에서 35/40/45/50으로 조정됩니다.
◆ 디파일러
- 죽음의 파도 : 공격 범위가 600에서 900으로 조정됩니다.
◆ 마이더스
- 기본 방어가 1.18에서 2.18로 조정됩니다.
◆ 노매드
- 모래폭풍 : 아군의 이동 속도가 5/10/15/20%에서 8/12/16/20%로 조정됩니다.
- 모래폭풍 : 적의 이동 속도가 -7/-14/-21/-28%에서 -15/-20/-25/-30%로 조정됩니다.
- 신기루일격 : 스킬 데미지가 40/60/80/100에서 60/80/100/120으로 조정됩니다.
- 방랑자 : 크리티컬 데미지가 크립에게도 적용됩니다. 크립 공격에는 축적량이 50%만 소모됩니다.
◆ 오필리아
- 기본 힘 능력치가 20에서 19로 조정됩니다.
- 레벨업으로 조정됩니다.하는 민첩 능력치가 2.1에서 1.7로 조정됩니다.
◆ 폴리워그 프리스트
- 짜릿한 충격 : 스킬 적용 범위가 1080에서 400으로 조정됩니다.
- 주술사의 와드 : 와드의 유닛 판정 크기가 줄어들어 와드안에서 빠져나오기가 약간 쉬워졌습니다.
◆ 라베너
- 공허의 구슬 : 마나 소비량이 90/105/120/135에서 90/100/110/120으로 조정됩니다.
- 복수의 번개 : 적에게 3초간 10%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주도록 조정됩니다.
◆ 리프트워커
- 시공간의 통로 : 채널링 동안 발사체에 의한 공격을 받지않고 상태 이상 면역이 됩니다.
◆ 실루엣
- 죽음의 연꽃 : 칼날 지속 데미지가 60에서 45로 조정됩니다.
◆ 어커스트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6.0으로 조정됩니다.
◆ 안드로메다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6으로 조정됩니다.
◆ 아르마돈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4.75로 조정됩니다.
◆ 버저커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블리츠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브램블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0으로 조정됩니다.
◆ 버블스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로 조정됩니다.
◆ 크틀루펀트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0으로 조정됩니다.
◆ 뎀피어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6.0으로 조정됩니다.
◆ 디파일러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디멘티드 샤먼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0으로 조정됩니다.
◆ 엠파스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6으로 조정됩니다.
◆ 엔지니어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6으로 조정됩니다.
◆ 건틀릿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지오맨서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글래디에이터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그래이브키퍼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제라지아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0으로 조정됩니다.
◆ 포레스트 키퍼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25로 조정됩니다.
◆크라켄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25로 조정됩니다.
◆ 로드 살포리스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0으로 조정됩니다.
◆ 매드맨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매그머스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25로 조정됩니다.
◆ 마르티르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6.25로 조정됩니다.
◆ 모나크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몽키킹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25로 조정됩니다.
◆ 모락서스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0으로 조정됩니다.
◆ 미르미돈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6으로 조정됩니다.
◆ 나이트 하운드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님포라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25로 조정됩니다.
◆ 패러사이트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25로 조정됩니다.
◆ 패스틸런스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라베넌트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랩소디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6.0으로 조정됩니다.
◆ 리프트 워커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실루엣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0으로 조정됩니다.
◆ 소울리퍼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6.0으로 조정됩니다.
◆ 서큐버스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템페스트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25로 조정됩니다.
◆ 썬더브링어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6.5로 조정됩니다.
◆ 부두제스터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와일드소울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0으로 조정됩니다.
◆ 제피르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0으로 조정됩니다.
- 기본 이동 속도가 300에서 315로 조정됩니다.
- 여우의 재빠름: 마나 소모량이 40/45/50/55에서 35/40/45/50으로 조정됩니다.
◆ 디파일러
- 죽음의 파도 : 공격 범위가 600에서 900으로 조정됩니다.
◆ 마이더스
- 기본 방어가 1.18에서 2.18로 조정됩니다.
◆ 노매드
- 모래폭풍 : 아군의 이동 속도가 5/10/15/20%에서 8/12/16/20%로 조정됩니다.
- 모래폭풍 : 적의 이동 속도가 -7/-14/-21/-28%에서 -15/-20/-25/-30%로 조정됩니다.
- 신기루일격 : 스킬 데미지가 40/60/80/100에서 60/80/100/120으로 조정됩니다.
- 방랑자 : 크리티컬 데미지가 크립에게도 적용됩니다. 크립 공격에는 축적량이 50%만 소모됩니다.
◆ 오필리아
- 기본 힘 능력치가 20에서 19로 조정됩니다.
- 레벨업으로 조정됩니다.하는 민첩 능력치가 2.1에서 1.7로 조정됩니다.
◆ 폴리워그 프리스트
- 짜릿한 충격 : 스킬 적용 범위가 1080에서 400으로 조정됩니다.
- 주술사의 와드 : 와드의 유닛 판정 크기가 줄어들어 와드안에서 빠져나오기가 약간 쉬워졌습니다.
◆ 라베너
- 공허의 구슬 : 마나 소비량이 90/105/120/135에서 90/100/110/120으로 조정됩니다.
- 복수의 번개 : 적에게 3초간 10%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주도록 조정됩니다.
◆ 리프트워커
- 시공간의 통로 : 채널링 동안 발사체에 의한 공격을 받지않고 상태 이상 면역이 됩니다.
◆ 실루엣
- 죽음의 연꽃 : 칼날 지속 데미지가 60에서 45로 조정됩니다.
◆ 어커스트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6.0으로 조정됩니다.
◆ 안드로메다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6으로 조정됩니다.
◆ 아르마돈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4.75로 조정됩니다.
◆ 버저커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블리츠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브램블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0으로 조정됩니다.
◆ 버블스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로 조정됩니다.
◆ 크틀루펀트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0으로 조정됩니다.
◆ 뎀피어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6.0으로 조정됩니다.
◆ 디파일러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디멘티드 샤먼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0으로 조정됩니다.
◆ 엠파스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6으로 조정됩니다.
◆ 엔지니어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6으로 조정됩니다.
◆ 건틀릿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지오맨서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글래디에이터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그래이브키퍼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제라지아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0으로 조정됩니다.
◆ 포레스트 키퍼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25로 조정됩니다.
◆크라켄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25로 조정됩니다.
◆ 로드 살포리스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0으로 조정됩니다.
◆ 매드맨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매그머스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25로 조정됩니다.
◆ 마르티르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6.25로 조정됩니다.
◆ 모나크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몽키킹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25로 조정됩니다.
◆ 모락서스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0으로 조정됩니다.
◆ 미르미돈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6으로 조정됩니다.
◆ 나이트 하운드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님포라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25로 조정됩니다.
◆ 패러사이트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25로 조정됩니다.
◆ 패스틸런스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라베넌트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랩소디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6.0으로 조정됩니다.
◆ 리프트 워커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실루엣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0으로 조정됩니다.
◆ 소울리퍼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6.0으로 조정됩니다.
◆ 서큐버스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템페스트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25로 조정됩니다.
◆ 썬더브링어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6.5로 조정됩니다.
◆ 부두제스터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75로 조정됩니다.
◆ 와일드소울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0으로 조정됩니다.
◆ 제피르
- 기본 마법 방어가 5.5에서 5.0으로 조정됩니다.
◈ 아이템 밸런스 조정
◆ 브루탈라이저
- 강타 데미지가 25에서 35로 조정됩니다.
◆ 무념의 검
- 레시피 가격이 850에서 800으로 조정됩니다.
◆ 주문 파편
- 레시피 가격이 1000에서 800으로 조정됩니다.
- 지능이 6에서 8/10/12로 조정됩니다.
- 마나 재생 옵션이 75%에서 100/125/150%로 조정됩니다.
-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옵션이 제거됩니다.
- 강타 데미지가 25에서 35로 조정됩니다.
◆ 무념의 검
- 레시피 가격이 850에서 800으로 조정됩니다.
◆ 주문 파편
- 레시피 가격이 1000에서 800으로 조정됩니다.
- 지능이 6에서 8/10/12로 조정됩니다.
- 마나 재생 옵션이 75%에서 100/125/150%로 조정됩니다.
-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옵션이 제거됩니다.
◈ 중립 크립 밸런스 조정
◆ 에불라
- 체력이 370에서 410으로 조정됩니다.
◆ 스포어스피터
- 체력이 500에서 450으로 조정됩니다.
- 경험치가 62에서 42로 조정됩니다.
◆ 스노터
- 경험치가 25에서 20으로 조정됩니다.
◆ 웨어비스트
- 경험치가 62에서 42로 조정됩니다.
◆ 늑대지휘관
- 아머가 3에서 2로 조정됩니다.
◆ 늑대
- 크리티컬 공격이 삭제됩니다.
◆ 화염 오거
- 경험치가 41에서 62로 조정됩니다.
- 체력이 850에서 700으로 조정됩니다.
- 데미지가 27에서 33으로 조정됩니다.
◆ 얼음 오거
- 경험치가 62에서 76으로 조정됩니다.
◆ 와일드 헌터
- 경험치가 119에서 110으로 조정됩니다.
◆ 배가본드 암살자
- 경험치가 41에서 31로 조정됩니다.
- 데미지가 7에서 10으로 조정됩니다.
◆ 고아타르
- 데미지가 20에서 26으로 조정됩니다.
- 경험치가 41에서 61로 조정됩니다.
◆ 미노타우르스
- 데미지가 69에서 60으로 조정됩니다.
- 하드 캠프에서 고아타르를 2마리씩 소환합니다.
◆ 스크리쳐
- 경험치가 25에서 41로 조정됩니다.
◆ 벌처 군주
- 경험치가 119에서 155로 조정됩니다.
◆ 캣맨 병사
- 아머가 5에서 3으로 조정됩니다.
◆ 캣맨 챔피언
- 경험치가 119에서 155로 조정됩니다.
◆ 언데드 전사
- 경험치가 62에서 41로 조정됩니다.
◆ 스켈레톤 왕
- 데미지가 38에서 50으로 조정됩니다.
◆ 드래곤
- 체력이 950에서 900으로 조정됩니다.
◆ 드래곤 마스터
- 체력이 2000에서 1800으로 조정됩니다.
- 체력이 370에서 410으로 조정됩니다.
◆ 스포어스피터
- 체력이 500에서 450으로 조정됩니다.
- 경험치가 62에서 42로 조정됩니다.
◆ 스노터
- 경험치가 25에서 20으로 조정됩니다.
◆ 웨어비스트
- 경험치가 62에서 42로 조정됩니다.
◆ 늑대지휘관
- 아머가 3에서 2로 조정됩니다.
◆ 늑대
- 크리티컬 공격이 삭제됩니다.
◆ 화염 오거
- 경험치가 41에서 62로 조정됩니다.
- 체력이 850에서 700으로 조정됩니다.
- 데미지가 27에서 33으로 조정됩니다.
◆ 얼음 오거
- 경험치가 62에서 76으로 조정됩니다.
◆ 와일드 헌터
- 경험치가 119에서 110으로 조정됩니다.
◆ 배가본드 암살자
- 경험치가 41에서 31로 조정됩니다.
- 데미지가 7에서 10으로 조정됩니다.
◆ 고아타르
- 데미지가 20에서 26으로 조정됩니다.
- 경험치가 41에서 61로 조정됩니다.
◆ 미노타우르스
- 데미지가 69에서 60으로 조정됩니다.
- 하드 캠프에서 고아타르를 2마리씩 소환합니다.
◆ 스크리쳐
- 경험치가 25에서 41로 조정됩니다.
◆ 벌처 군주
- 경험치가 119에서 155로 조정됩니다.
◆ 캣맨 병사
- 아머가 5에서 3으로 조정됩니다.
◆ 캣맨 챔피언
- 경험치가 119에서 155로 조정됩니다.
◆ 언데드 전사
- 경험치가 62에서 41로 조정됩니다.
◆ 스켈레톤 왕
- 데미지가 38에서 50으로 조정됩니다.
◆ 드래곤
- 체력이 950에서 900으로 조정됩니다.
◆ 드래곤 마스터
- 체력이 2000에서 1800으로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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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의 영웅들의 골드 코인 가격이 50% 할인됩니다.
- 스위프트블레이드(할인 기간 : 10월 24일 ~ 10월 25일)
- 블러드 헌터(할인 기간 : 10월 26일 ~ 10월 30일)
- 드라코니스(할인 기간 : 10월 26일 ~ 10월 30일)
◈ 스위프트블레이드의 새로운 아바타 다크 엘프 제니퍼가 추가되었습니다.
- HON 상점 출시일 : 10월 24일
◈ 블러드헌터의 새로운 아바타 베이비 야가가 추가되었습니다.
- HON 상점 출시일 : 10월 26일
◈ 드라코니스의 새로운 아바타 드라코리치가 추가되었습니다.
- HON 상점 출시일 : 10월 26일
▶ [10월 24일 국내 패치 노트 원문]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