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6일 MVP 베이스볼™ 온라인은 2015 타이어뱅크 KBO 리그의 개막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당시 유저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레전드 카드 시스템의 정보가 약 한 달이 지난 지금 드디어 공개됐다. 지난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공개된 레전드 카드 시스템의 정보인 레전드 선수 선정 기준과 사용 조건, 선수 목록과 영입 조건 등에 이어 이번에는 그동안 모두를 궁금케 했던, 구단 버프와 관련된 정보를 공개했다. 그전까지 레전드 카드는 모두 고유 버프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었지만, 게임상에서도 버프 효과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은 상태였다.

레전드 카드 구단 버프는 내 구단 선수들에게만 적용되는데, NC는 특수성을 고려해 타 구단 레전드를 사용하더라도 NC 구단 선수들에게 구단 버프가 적용된다. 구단 버프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모두 선발 라인업에 등록 시에 적용된다. 하나의 버프는 내 구단 선수들의 주요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버프이며, 다른 하나는 특정 조건이나 상황에 따라 구단에 도움이 되는 효과가 발생한다.

▲ 레전드 카드 별 구단버프 상세 정보


또한, 레전드 카드가 가지고 있는 구단 버프 효과는 레전드 카드의 강화 수치에 따라 더욱 강해진다. 레전드 카드의 강화는 기존의 골드 카드처럼 같은 레전드 카드로 강화하는 방식이 아니라 ★9~★10 코스트 골드 카드라면 모두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인데, 재료 카드의 코스트 및 강화 수치에 따라 레전드 카드 강화 확률에 변동이 생긴다.

두 번째 버프의 경우 레전드 카드를 +3 강화에 성공해야 효과가 생기는데, 대부분 특정 상황이나 조건에서 기초 능력치가 상승하는 버프를 가지고 있다. 레전드 카드 강화에 골드 카드가 필요하기 때문에, 진리 카드가 아니었던 쓸모없는 골드 카드들이 레전드 카드 강화에 사용될 것으로 보이며, 그만큼 골드 카드 트레이드는 인기가 떨어질 것으로 예측된다.


MVP 베이스볼™ 온라인에서는 또한 5월 28일로 예정된 업데이트 전까지 레전드 조각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모은 회원들에게 레전드 조각을 지급해주는 WISH of LEGEND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28일(예정) 업데이트 전까지 영입하고자 하는 레전드 선수의 재료 선수 카드 4명을 레전드 앨범에 등록하고, 정규 경기를 통해 레전드 선수 영입에 필요한 구단 엠블럼 및 커리어 조각을 모두 수집하면 업데이트 이후 레전드 조각을 지급해준다.

레전드 조각은 5월 28일(예정) 업데이트 이후부터 6월 11일까지 획득할 수 있는데, 5월 28일(예정) 업데이트 이후 등록한 재료 선수 카드와 구단 엠블럼, 커리어 조각은 이벤트에 반영되지 않으므로, 가지고 있는 재료 선수를 깜빡하고 등록하지 않으면 이벤트 보상을 받을 수 없으니 유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