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엘소드’가 돌아온다.


지난 5월 진행된 1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통해 화려하고 다이내믹한 액션을 선보여 많은 유저들로부터 큰 기대와 관심을 받은 ‘엘소드’에서 오는 24일부터 29일까지 두 번째 테스트가 진행된다.


이번 2차 테스트에는 공개 콘텐츠가 제한돼 아쉬움을 샀던 1차 테스트와 달리 다양한 콘텐츠와 시스템들이 선보일 예정으로 무더위에 지친 유저들을 시원하게 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2차 테스트에서 만나게 될 새로운 엘소드를 미리 만나보자.






■ '광장', 함께 하는 즐거움


2차 테스트의 콘텐츠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광장’시스템이다. 광장은 커뮤니티요소를 강화한 시스템으로 광장 내에서 다른 유저들을 만날 수 있고, 파티를 맺을 수도 있다. 광장에서 맺은 파티는 광장에서 나오더라도 계속 유지가 되며, 파티를 맺은 유저들끼리 함께 대전 및 던전을 즐길 수 있다.







광장은 마을 중앙에 위치해 있으며 클릭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채널에 입장한 뒤 유저들과 대화를 하거나 친구를 만들 수 있다. 특히 ‘유저찾기’를 통해 친구의 닉네임을 입력 시 해당 유저의 상태를 알 수 있으며, 찾은 유저가 대전과 던전룸에 있을 경우 바로 연결해 함께 플레이를 할 수 있다. 광장을 통해 함께 하는 즐거움을 누리자.







■ ‘스킬트리’내 스킬은 내가 만든다


2차 테스트 콘텐츠 중 또 하나의 중요한 시스템은 ‘스킬트리’다. 스킬트리는 다른 유저와 다른 자신만의 스킬을 만드는 시스템으로 중앙에서 시작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스킬을 확대해 나갈 수 있다. 때문에 스킬트리를 통해 유저는 자신이 원하는 성장 루트를 선택할 수 있어 같은 캐릭터라도 얼마든지 개성 있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스킬은 레벨 업과 던전, 대전 퀘스트를 통해 얻게 되는 SP(스킬포인트)를 통해 익힐 수 있으며. 이렇게 익힌 스킬을 슬롯에 장착해 대전 및 던전에서 이용할 수 있다.







■ 던전은 퀘스트와 함께


2차 테스트에는 1차 때 공개됐던 2개의 던전 외에 2개의 던전이 추가로 공개된다. 새롭게 추가된 던전에는 새로운 보스 몬스터가 등장해 더욱 짜릿하고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1차 때 선보인 던전보다 랜덤성이 강화돼 같은 던전이라도 플레이를 할 때마다 새로움을 느낄 수 있다. 보스 몬스터가 등장해 더욱 다채로워진 맵, 몬스터의 랜덤성, 랜덤으로 나타나는 엑스트라 던전을 통해 늘 새롭고 짜릿한 던전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스토리 기반의 퀘스트는 던전에 양념역할을 하며 캐릭터의 성장을 도와준다. 유저는 상점과 촌장집의 NPC를 통해 다양한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던전을 통해 퀘스트를 수행해 보다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대전이 달라졌어요


1차 테스트때 선보였던 대전에서의 결과 순위는 해당 캐릭터의 ‘킬’수에 따라 나뉘었다. 하지만 2차 테스트의 대전에서는 킬수와 함께 얼마나 많은 ‘데미지’를 입혔는가가 결과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상대방에게 가장 많은 데미지를 준 유저에게 ‘최고 데미지 카운트’를 부여해 대전에서의 공정성을 강화한 것이다.


본인이 많은 데미지를 입혔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유저의 마무리 공격을 통해 킬수를 빼앗기는 불공평한 요소를 보완한 것이다. 이제 킬수에만 집착하지 않고 공격 자체에 집중할 수 있어 더욱 신나는 대전액션을 즐길 수 있게 됐다.






■ 아이템 사러 상점으로...


유저들은 던전에서 플레이 중 몬스터 사냥 시 ED를 획득하게 되는데, 이때 획득한 ED를 이용해 상점에서 다양한 장비들과 무기들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던전에서 퀘스트 수행 등을 통해 얻은 각종 아이템들을 상점에서 팔아 ED를 획득할 수도 있다. 이번 2차 테스트에는 72종의 무기, 288개의 장비 등 총 400여종의 다양한 상점 아이템이 공개돼 보다 강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다.






■ 캐주얼 액션의 새로운 세상, 엘소드


‘엘소드’는 지난 1차 때의 기대와 관심을 2차 테스트에서 새롭게 공개되는 광장과 스킬트리, 상점 및 다양한 콘텐츠로 계속 이어가려 한다. 2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 진행의 가장 큰 목적은 새로 선보이는 시스템과 콘텐츠들의 안정성 및 밸런스를 테스트하는 것이다. 엘소드는 아직 2차 테스트이며 보여줄 것은 아직도 무궁무진하다. 캐쥬얼 액션 게임의 새로운 장을 열어줄 ‘엘소드’, 거침없는 액션을 통해 무더운 여름의 더위를 날려보자.


☞ 엘소드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자료제공 - 넥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