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사장 이은상)는 한게임에서 카카오톡을 통해 서비스중인 스마트폰 SNG '우파루마운틴 for Kakao'이 이용자 사연들을 공모했다.

유저 팬아트 공모전에 이어 게임을 즐기면서 경험한 사연 응모 이벤트를 최근 진행, 포복절도할 만큼 재미있는 스토리에서부터 가슴 따뜻한 감동적인 이야기까지 많은 사연들이 공식 카페에 공개됐다.

이용자들은 “'우파루마운틴 for Kakao' 스타일의 토크쇼 안녕하세요와 같다"며 “사연을 올린 이용자들의 이야기에 공감이 간다”는 반응에서부터 “같은 게임을 즐기면서도 다양한 사연을 갖고 있는 게 신기하다”, “'우파루마운틴 for Kakao'가 게임 그 이상, 소통과 힐링의 매개체인 것 같아서 좋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팬아트 공모전을 통해 이용자가 직접 그린 캐릭터를 실제 게임 내 캐릭터로 출시한 '우파루마운틴 for Kakao'는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 기획에 주력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 연장선상으로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으며, 이번 ‘에피소드 이벤트’ 역시 이용자들의 많은 참여에 힘입어 비상시 이벤트로 추가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에피소드 이벤트’ 참여자 중 사연왕은 선정을 통해 8월 30일 발표될 예정이며, 게임 내 화폐수단인 보석과 인기 아이템 등이 지급될 예정이다.

사연과 당첨자 확인은 '우파루마운틴 for Kakao'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우파루마운틴 for Kakao'는 최근 죠스떡볶이와의 제휴를 통해 우파루 전용 메뉴와 게임 내 ‘샤키(죠스) 우파루’ 캐릭터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