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개발사 킹은 24일 오늘 경기도 성남 판교테크노밸리에 위치한 카카오 본사에서 진행된 ‘카카오 게임 어워즈 2013’에서 자사의 인기 게임 '캔디크러쉬사가(Candy Crush Saga)'가 카카오 선정 올해 최고의 게임 리스트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12개 게임 중에서 외산 게임은 '캔디크러쉬사가'가 유일하다.

킹의 모바일 및 게임 구루 토미 팜(Tommy Palm)은 "2013년은 캔디크러쉬사가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성공적으로 출시한 매우 특별한 한 해였다."며, "한국 플레이어들이 보여준 놀라운 열정에 킹 임직원 모두 기쁨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한국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킹은 지난 9월에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캔디크러쉬사가'를 출시한 이후 카카오 게임하기의 환경에 특화된 기능을 추가하였다. 토미 팜은 "캔디크러쉬사가를 즐기는 한국 사용자들이 카카오 게임하기의 소셜 기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 요청을 보내고 깜찍한 이모티콘을 보내는 등의 추가 기능을 부여했다."고 말했다.

킹은 '캔디크러쉬사가'를 이용하는 한국 사용자들을 위해 매일 무료로 스페셜 부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부스터 휠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2014년에도 킹은 캔디크러쉬사가의 한국 플레이어들을 위해 더 많은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 보급할 예정이다. '캔디크러쉬사가 for Kakao'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iOS)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