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향 물씬나는 4월의 문 턱, 큐라레:마법도서관도 이에 맞춰 봄의 전령 [꽃의 전설]이라는 제목으로 신규 이벤트 챕터와 다양한 마도서 그리고 도전과제 등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었던 소위 패작이라는 금서 소환 전투 패배 시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던 방법의 수정이 눈에 띄며, 신규 마도서 / 금서 / 한정 인쇄 / 프리미엄 인쇄 등으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카드들 또한 추가되어 수집욕을 자극한다.


▲ 꽃의 전설 업데이트로 꽃 컨셉의 다양한 마도서들이 등장했다



■ 꽃의 전설 이벤트 챕터 시작!

이벤트 챕터인 꽃의 전설은 2차례에 걸쳐 오픈되는데, 1차 오픈은 4월 10일(목) 정기 점검 후 / 2차 오픈은 4월 17일(목) 오후 2시부터다.

획득할 수 있는 소환석으로는 1차 오픈 시 R+ 제비꽃과 SR 에델바이스, 2차 오픈 시 R+ 제비꽃과 SR 에델바이스, SR 튤립이 있고 이전 이벤트 챕터인 왕들의 전쟁에서 얻은 소환석은 사용할 수 없다.

소환된 금서를 처치하면 해당 카드를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R+ 제비꽃은 방어형 카드로 3초간 적으로부터 받는 피해를 28%만큼 감소시키는 철벽III을 사용한다.

SR 에델바이스는 공격형 카드로 10초간 적의회복 효과를 60%만큼 감소시키고 적이 받는 피해를 10% 증가시키는 역행IV를 사용하며, SR 튤립은 회복형 카드로 모든 파티원의 체력을 마도서의 45% 위력으로 회복시키는 우정IV를 사용한다.

또한 꽃의 전설 이벤트 챕터에서 R+ 목련 / R 익소라 / R 물망초 / N+ 코스모스 / N 아카시아라는 신규 마도서들도 출현한다.






■ 전투 패배시 경험치 획득 방법 수정 등 수정사항

최근 Lv100 금서를 소환해 전투에서 패배하면 많은 경험치를 얻는 방법으로 마도서 레벨업을 하는 소위 패작이라는 방법이 유저들 사이에서 많이 진행되었는데, 금일 업데이트로 인해 불가능해졌다.

대신 전투 후 패배시 잔여 HP에 따라 획득 경험치을 얻게 수정되었으며, 예로 잔여 HP가 10%일 경우 70%의 경험치를 획득 / 잔여 HP가 90%일 경우 14%의 경험치만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도전 과제도 일부 수정되었으며, 금서와 전투를 100회 진행하면 해당 금서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또, 한정 인쇄와 마일리지로 획득하는 마도서의 경우 등급에 따라 Lv22부터 Lv35까지 레벨업된 상태로 받을 수 있다.

출석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맴피스벨의 마지막 카드 일정이 변경되어 좀 더 빠른 27일인 일요일에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 한정, 프리미엄 인쇄 등 다양한 카드 추가

매일 저녁 7시에 진행되는 한정 인쇄에서는 SR+ 진달래와 R+ 연꽃이 추가되었는데, 진달래는 회복형으로 가장 낮은 체력을 지닌 파티원을 마도서 체력의 22% 위력으로 회복시키는 치료V, 연꽃은 방어형으로 자신의 체력을 16% 증가시키는 근성III을 사용한다.

프리미엄 인쇄에서는 SR+ 벗꽃, SR+ 히아신스, SR 해바라기, SR 수선화이 추가되었고 벗꽃은 방어형 카드로 3초간 적으로부터 받는 피해를 36%만큼 감소시키는 철벽V을 사용한다.

히아신스는 공격형 카드로 적이 시전 중인 스킬을 차단하는 차단V을 사용하며, 해바라기는 방어형으로 5초 이내에 받는 공격은 1회 무조건 회피하는 회피V, 수선화는 공격형으로 7초간 자신의 공격력을 25% 증가시키는 분노IV를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