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스트(LEST)

4일 태국 방콕에서 진행 중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e스포츠 대회 'SWC 2023' 준결승에서 딜리전트(DILIGENT-YC)와 레스트(LEST)가 만났다.

아시아퍼시픽컵 1위 딜리전트는 8강에서 루피아(LUFIA)를 상대로 압도적인 3:0 승리를 거두며 올라왔다. 중국 별도 선발전 우승자인 레스트는 타쿠조(TAKUZO10)에게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며 준결승에 진출했다.

1세트에서 두 선수 모두 날카로운 모습을 보였다. 레스트가 선턴 싸움에서 유리함을 가져갔으나, 딜리전트가 힘 싸움에서 밀리지 않았다. 딜리전트가 레스트의 밴픽 심리전, 선턴 싸움에서 흔들리지 않으며 1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이 세트에서 레스트의 '선픽 승률 100%' 기록이 깨졌다.

2세트 초반 딜리전트가 강하게 밀어붙인 공격을 레스트가 버텨냈다. 딜리전트의 '불 오공'과 레스트의 '불 오라클'의 싸움이었다. 서로 공방이 오가면서 레스트가 웃는 순간이 많았다. 딜리전트의 '불 오공'이 끝까지 버텨내려 했으나, 레스트가 숫자에서 우위를 가져가며 세트 동점을 만들어 냈다.

3세트에서 레스트가 선공 전략을 취했다. 레스트의 '풍 오컬트'가 활약하면서 딜리전트는 제대로 된 공격을 하지 못했다. 이어진 4세트에서 레스트의 밴픽이 성공적이었다. 딜리전트가 레스트의 '빛 요괴무사'를 잡아내기 힘든 구도가 되면서 그대로 패배했다.

레스트가 딜리전트를 상대로 3:1 승리를 거두며 결승에 진출했다.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던 딜리전트는 2회 우승에 실패했다. 레스트는 먼저 결승에 올라가 트루웨일과 핑크로이드 경기 승자를 상대로 우승컵을 두고 겨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