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일(목) 진행된 업데이트로 하이퍼유니버스에 '제 3 점령기지 Beta' 전장이 추가되었다. 이는 기존 전장인 '제 3 점령기지'의 테스트 버전으로, 후반부 플레이 변화를 유도하기 위한 스폰 지역 분리, 본진 방어탑 지역 확장 등이 적용되었다. 금일 등장한 제 3 점령기지 Beta는 확정 버전은 아니며, 유저 의견을 바탕으로 개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제 3 점령기지 Beta는 일반 대전과 사용자 설정 대전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일반 대전 매칭 시에는 제 3 점령기지, 드래곤의 둥지, 제 3 점령기지 Beta 중 하나의 전장이 무작위로 선정된다. 사용자 설정 대전에서는 게임 생성 시 별도로 선택할 수 있다.
신규 전장의 가장 큰 특징은 본진 지역에 있다. 기존에는 각 팀의 본진이 좌, 우측 끝에 자리잡고 있었고 캐릭터 스폰도 같은 공간에서 진행되었다. 각 캐릭터는 스폰 시 본진 2층에서 소환되었으며, 이후 1층으로 내려와 전투 지역에 합류하는 방식이었다.
제 3 점령기지 Beta에서는 캐릭터 스폰 지역과 본진 방어탑이 확연히 분리되었다. 캐릭터 스폰은 기존 본진의 위치에서 진행된다. 단, 본진 방어탑은 위치가 변경되어 스폰 지역에서 전장 중앙 방향으로 다소 이동했다. 본진 방어탑이 파괴될 시 게임을 패배하게 된다. 본진 방어탑 근처에는 점프대 1기가 자리잡고 있으며, 미니언은 본진 방어탑에서 생성된다.
이와 같은 조치는 기존 제 3 점령기지 플레이 시 발생하는 성향을 개선하기 위한 방향이다. 본진 방어탑만이 남아있는 경우, 공격하는 방향과 수비 방향이 본진 입구로 한정되어 있어 게임이 길어지는 경향이 있었다. 이는 곧 게임 후반부의 지루함으로 이어졌기에 다양한 플레이를 유도하기 위한 조치 방안으로 보인다.
제 3 점령기지 Beta에서는 본진 방어탑이 파괴되면 게임을 패배한다. 방어탑의 위치가 전방으로 이동한만큼, 보다 적극적인 수비가 필요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모든 방향에서 본진 방어탑 공략이 가능하기에 수비 인원 배치 등 전략적인 움직임도 필요하다.
- 게임명 :
- 하이퍼유니버스 (HYPER UNIVERSE)
평점 : -
Score
- 개발사 :
- 씨웨이브소프트
- 유통사 :
- 넥슨
- 서비스형태 :
- 정식
- 플랫폼 :
- PC온라인
- 장르 :
- 기타
- 공식홈페이지 :
- 게임로고 :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
▶ [뉴스] 넥슨vs아이언메이스, '부정경쟁행위' 가려질까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프리뷰] 청춘의 리듬을 풋풋한 퍼포먼스로, 브릿지뮤직의 '28'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