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CJ E&M]
CJ E&M(Entertainment & Media) 게임사업부문(부문대표 남궁훈)의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에서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대표이사 에모또 요시아끼)가 개발총괄, NTL이 개발한 '드래곤볼 온라인'이 유저간담회를 진행하고 차기 업데이트 내용을 밝혔다.
이번 유저간담회는 '드래곤볼 온라인'의 문제와 개선 내용에 대해 유저들과 개발자가 직접 만나 서로 의견을 나누고 추후 게임이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고자 기획되었다.
개발사인 NTL 개발 총괄인 박병철 PD의 진행으로 진행된 유저간담회에서는 게임의 문제점 개선과 변경 예정인 시스템에 대해 폭넓은 의견이 교환되었으며, 올해 중 예정된 차기 업데이트에 대한 사전 공개도 진행되어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당초 1시간 30분 예정이었던 간담회는 약 3시간 동안 열띤 분위기 속에 강화 시스템 변경, 만랩 해제, 던전 개선안 등 유저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의 시스템 개선 방향이 활발히 논의되었으며, 개발자와 직접 게임의 개선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것에 대해 참석한 유저들도 큰 만족감을 표했다.
특히, 유저들의 가장 많은 기대와 요청이 있던 무공술이 차기 업데이트로 소개되면서 큰 호응을 받았다.
원작 ‘드래곤볼’에서 주인공 캐릭터들이 공중에서 이동하는 기술인 ‘무공술’과 이 ‘무공술’을 통한 공중전투 및 이동전투가 차기 업데이트를 위해 준비중인 내용으로 공개되었으며, 이를 활용한 다양한 전술과 전투가 가능해 앞으로 <드래곤볼 온라인>의 가장 차별화된 액션 중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를 높였다.
이날 유저간담회에는 서울뿐 아니라, 부산, 대전 등 여러 지역의 유저들 약 5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개발자들에게 따끔한 충고와 애정을 느낄 수 있는 많은 질문들이 오가며 '드래곤볼 온라인'의 문제점과 가능성을 공유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
CJ E&M 게임사업부문 김종민 팀장은 “이날 간담회는 유저들과 함께 '드래곤볼 온라인'의 문제점을 확인하고 개선방향을 공유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 유저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거듭나도록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끝.
- 게임명 :
- 드래곤볼 온라인 (Dragonball Online) - 서비스 일자 : 2013. 9. 26. 종료
평점 : -
Score
- 개발사 :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 유통사 :
- 넷마블게임즈
- 서비스형태 :
- 종료
- 게임로고 :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日애니 '괴수 8호' 게임화 프로젝트 개시 [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16 |
▶ [칼럼] 블소2 RAID, 엔씨가 틀을 벗기 위한 시발점이기를 [5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14 |
▶ [뉴스] 파판14, '2024 팬페스티벌 서울' 10월 개최 [6]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프리뷰] 아직은 좀 더 정제가 필요한 난장판 '아수라장' [5]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뉴스] 김승수 의원 "확률 거짓 표기, 징벌적 손해배상 도입" [16] | 이두현 (Biit@inven.co.kr) | 06-14 |
▶ [포토] 소닉의 고향, 세가에 가다 [7]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14 |
▶ [뉴스] 8월 1일 출시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 6월 말 CBT [6]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뉴스] 헤비메탈 끝판왕 '메탈리카', 포트나이트에 떴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뉴스] 김학규 대표가 만든 '트오세: 네버랜드', 최초 공개 [48]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4 |
▶ [동영상] 금발 미소녀가 남친 머리통 들고 전기톱 썰기하는 게임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4 |
▶ [뉴스] 오딘 세계관 잇는 로그라이크, '발할라 서바이벌' [5]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4 |
▶ [뉴스] 17년 만에 드래곤볼 스파킹!을 다시 만든 이유 [5]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3 |
▶ [뉴스] 엉터리 해석, 황당한 결론...살해 원인이 게임? [21] | 이두현 (Biit@inven.co.kr) | 06-13 |
▶ [뉴스] 게임스컴 for 남미, 상파울루에서 26일 개최 [4] | 윤홍만 (Nowl@inven.co.kr) | 06-13 |
▶ [뉴스] 게임 너무 많은 서머게임페스트, '핵심'만 정리해드림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