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은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NTL이 개발한 MMORPG '드래곤볼 온라인'의 2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0년 2월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드래곤볼 온라인'은 드래곤볼 원작의 느낌을 최대한 살린 게임이다.

이번 ‘해피 드래곤볼’ 이벤트는 ▲용사들의 귀환 ▲ 축하댓글 달기 ▲ 할인 대방출로 구성되며, 오는 3월 5일까지 동시 진행된다.

먼저 ‘용사들의 귀환’은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거나 잠시 휴식 중이던 복귀이용자에게 주어지는 이벤트로 드래곤볼과 관련된 퀴즈 3개를 풀어 모두 맞추면 무공술 아이템 3종 및 베이직 옵션도구가 들어있는 선물 보따리를 받을 수 있다. 퀴즈풀이는 정답을 맞출 때까지 도전할 수 있으며, 퀴즈에 참여한 이용자중 100명을 추첨해 넷마블 캐쉬 5만원권을 증정한다.

‘축하댓글 달기’는 2주년을 축하하는 글들을 게시판에 올리는 이벤트로 이용자들이 힘을 모아 목표 댓글 수를 달성하면 할 경우 무공술 아이템 3종과 스페셜 캡슐을 이벤트에 참여한 전원에게 지급된다.

또 지난 2년 동안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강화보호석, 와구와구코인 등 아이템들을 약 20~30% 할인해 제공한다.

이 밖에도 게임 내 이벤트로 맵의 곳곳에서 나타나는 게임운영자의 스크린샷을 찍어 등록하거나 GM에게 결투를 신청하여 승리하면 베이직 옵션키트, 강화석 등을 지급한다.

넷마블 김현익 본부장은 “드래곤볼온라인이 2주년을 맞이하기까지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신 이용자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무공술 전투, 최고 레벨 확장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오랫동안 사랑받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드래곤볼 온라인' 홈페이지(http://dbo.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