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 KRG Soft ⊙장르 : 모바일 액션 RPG ⊙플랫폼 : Android, iOS ⊙발매일 : 미정


엠게임의 신작 '크레이지드래곤'은 신화의 시대 속, 다섯 영웅의 유물을 물려받은 계승자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모바일 RPG입니다. 그 배경에는 수백 년에 달하는 기나긴 전쟁은 물론, 각 영웅들이 품고 있는 저마다의 사연이 담겨있습니다. 오늘은 '크레이지드래곤'의 세계관과 등장인물, 스테이지와 보스 몬스터에 담긴 세세한 설정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레이지드래곤' 시나리오

1. 갈리아 대륙년 225년


수백 년에 걸친 전쟁이 종식된 갈리아 대륙에 악마 왕 바르가브가 나타나 대륙을 파괴하기 시작했다. 이를 보다 못한 주신은 대륙의 전란을 종식시킨바 있는 다섯 영웅 '빛나는 강철의 게르하르트', '영원한 운명의 아리엔', '하얀 그림자 시크', '조용한 진리의 메르나실', '불타는 전격의 라이단'에게 신탁을 내려 드래곤 로드 이실루엔과 힘을 합쳐 악마왕 바르가브를 봉인하도록 한다.


2. 갈리아 대륙년 1217년

터크는 아직 어리지만, 또래들 중에서는 가장 힘이 세 골목대장을 하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터크 앞에 호겟이 나타나고 둘은 한바탕 싸운 후에 둘 도 없는 친구가 된다. 이후 운명은 그들을 또 한 명의 친구에게로 이끌게 되는데, 그게 바로 '크리스터'다. 터크와 호겟에 비해 체력이 약한 크리스터는 항상 둘의 보살핌을 받으며 지내게 된다.



3. 갈리아 대륙년 1225년

터크와 호겟 그리고 크리스터는 건장한 청년이 되고 용병업계로 진출하면서 명성을 얻게 된다. 하지만 터크, 호겟과는 다르게 신체적 능력이 떨어졌던 크리스터는 항상 친구들에게 신세만 지는 자신의 존재에 회의를 느끼기 시작한다.

그러던 어느 날, 셋은 알려지지 않은 던전을 발견하고는 발을 들이고, 이때 크리스터의 마음속에 있던 강해지고 싶다는 욕망이 던전에 흩어져 있던 악마 왕 바르가브의 제사장, '샤른 호스트'의 영혼을 하나로 모으게 만든다.

강해지고 싶다는 순수한 욕망과 마이어 왕가의 고귀한 피가 흐르는 크리스터의 몸에 빙의한 샤른 호스트는 터크와 호겟을 물리치고, 그대로 모습을 감춘다. 크리스터가 샤른 호스트에게 몸을 빼앗기게 된 것을 자신들의 책임이라고 생각한 터크와 호겟은 크리스터를 되찾기 위한 준비를 시작한다.

이후 영원한 운명의 계승자인 비셋이 그들 앞에 나타나게 되면서 둘은 자신들이 '빛나는 강철'과 '하얀 그림자'의 계승자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제 터크와 호켓, 비셋은 샤른 호스트가 된 크리스터만 찾으면 되는 것이 아니라 신화 시대 다섯 영웅들의 계승자들을 찾아 함께 악마 왕 바르가브를 쓰러뜨려야 하는 숙명을 떠안게 된 것이다.



'크레이지드래곤' 메인 캐릭터

◆ 터크 기리기 (전사)

빛나는 강철의 계승자인 터크는 몰락한 명문가인 기리기 가문의 둘째로 자유분방한 성격의 소유자. 친구인 크리스터가 샤른 호스트에게 몸과 마음을 뺏긴 것을 자신의 탓으로 여기며 호겟, 비셋과 함께 크리스터를 되찾기 위해 위험한 여행을 떠나게 된다.

- 길이가 긴 무기를 활용해 전방에 있는 다수의 적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다. 다수의 적에게 홀로 맞서는 전사는 월등한 체력과 타고난 힘이 특징.


비셋 필리스(마법사)

신화 시대 다섯 영웅 중 한 명인 아리엔 필리스의 자손. 그녀는 운명의 신탁으로 부터 악마와 '바르가브' 부활을 듣게 되고, 빛나는 강철의 계승자인 터크와 하얀 그림자의 계승자인 호겟을 찾아오게 된다.

- 다양한 범위 마법과 강력한 체인 마법으로 넓은 범위의 공격이 가능하다. 많은 적을 상대할 수록 그 어떤 무기보다 강력한 파괴력을 자랑하는 것이 마법사의 특징이다.


호겟 레이너(암살자)

골목대장 자리를 놓고 터크와 한 차례 대결을 한 후 , 터크와는 둘도 없는 친구가 되었다. 그는 이제 또 다른 친구 '크리스터'를 빼앗은 악마왕 일족에게 차가운 분노를 나타낸다.

- 날카로운 양손 무기를 사용해 근접한 적에게 치명적인 공격이 가능하다. 등골 서늘해지는 차가운 살기와 적을 옭아매는 날렵한 움직임이 암살자의 강점이다.



'크레이지드래곤' 스테이지 & 몬스터 설정

◆ 죽은 자의 협곡 - 그라가스가 지키고 있는 바론산의 계곡


BOSS : 그라가스 - 바르가브의 10대 영류 중 하나

머리 위에 자신이 키우고 있는 기생충을 달고 다님. 자신의 능력을 너무 강하다고 판단한다. 능력에 비해 자신의 위치가 어울리지 않다는 생각으로 자신이 맡은 지역에 불만이 많다. 하지만 바르가브의 명령을 따를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는 핑계로 화를 참고 있다.



◆ 바람의 언덕 - 협곡을 지나 마이어트 지역으로 가기 위한 요새


BOSS : 바포메트 - 악마왕 바르가브가 가장 아끼는 마법사

악마가 가질 수 있는 마법을 숭배하는 자로 자신의 외형부터 이름까지 바꾼 집착증이 심한 마법사. 바포메트가 본명은 아니지만 모든 사람들이 공포에 떨며, 자신을 “살아돌아온 바포메트”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 버려진 부두 - 암흑 기사단장 커츠가 점령한 점령지


BOSS : 커츠 - 바르가브의 암흑기사단 단장

바르가브가 부활한 신전을 지키고 있는 기사단의 단장. 충성심이 매우 뛰어나고 체력이 매우 강하다. 하지만 바르가브에게 영원한 충성을 맹세한 덕에 바르가브의 개라는 조롱을 받고 있다.



◆ 통곡의 성채 - 오래된 신전 터


BOSS : 리자드킹 - 바르가브의 변형 생명체 중 최강

바르가브가 부활한 신전을 지키고 있는 기사단의 단장. 변이된 생명체중에서도 돌연변이급의 생명체로 머리도 좋아 마법을 사용한다. 그의 모습은 징그럽지만 마음속은 조금이나마 인간에 대한 연민의 정이 있다. 하지만 바르가브의 명령은 절대 어길 수 없게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그를 유혹하는 건 불가능하다.




◆ 비밀의 은신처 - 샤른 호스트의 은신처로 적들의 주요기지


BOSS : 샤른 호스트 - 악마왕의 제사장

신화의 시대에 악마왕 바르가브가 첫 번째로 타락시킨 인물. 마이어 왕가의 피를 물려받아 뛰어난 재능과 흑마력으로 매우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다. 커츠와 더불어 바르가브 군단의 2인자.




◆ 타락한 신전 - 악마왕 바르가브의 신전 중 하나


BOSS : 데스윙 - 암흑의 수호자

부활한 악마왕 바르가브가 비처에서 자신의 힘을 모을 동안 자신을 수호할 최강의 가디언을 만들었으니 바로 블랙드래곤의 피를 이은 데스윙이였다. 데스윙은 악마왕 바르가브의 힘을 받아들인 후 드래곤로드 보다 더한 마력을 사용할 수가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