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슈퍼셀
슈퍼셀은 오는 12월 5일과 6일,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바오샨 스포츠 센터(Baoshan Sports Center)’에서 클래시 로얄 최강 팀을 결정하는 ‘클래시 로얄 리그 월드 파이널’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네 번째 공식 클래시 로얄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는 슈퍼셀은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선수들의 안전을 고려해 모든 경기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중국의 2개 팀만 철저한 현장 방역 수칙 하에 대회에 직접 출전하고 나머지 6개 팀은 원격 방식으로 경기에 참여할 예정이다.
동부 리그에서는 중국의 ‘NOVA Esports’와 ‘W.EDGM’, 일본의 ‘PONOS’ 및 ‘FAV Gaming’, 유럽의 ‘Team Queso’ 및 ‘SK Gaming’, 북미의 ‘Tribe Gaming’, 브라질의 ‘paiN Gaming’이 서부 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월드 파이널 진출에 성공했다. 한국 대표로 출전한 ‘Team Timing’과 한국 선수들로 이뤄진 ‘Talon’은 아쉽게 월드 파이널 진출에 좌절했지만 한국인 스타 플레이어 ‘X-Bow Master(대형석궁장인)’와 ‘TNT’ 선수가 각각 ‘FAV Gaming’ 및 ‘Tribe Gaming’에서 다재다능한 에이스로 활약하고 있다.
총 상금 38만 달러(한화 약 4억 2천만원) 규모인 2020 클래시 로얄 리그 월드 파이널은 12월 5일 한국 시간으로 오후 1시에 개막해 8강전 경기가 진행되며, 6일 오후 1시부터는 준결승전 및 3위 결정전과 최종 결승전이 펼쳐진다.
모든 경기는 ‘2v2’, ‘KOH(킹오브더힐)’, ‘1v1’, ‘1v1’, ‘1v1’ 순서의 5판 3선승제로 진행되며 각 팀은 ‘2v2’ 매치에서 금지할 카드 한 장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1v1’ 세트를 연속으로 출전하는 것을 제외하고 한 명의 선수가 3개의 경기 모드에 출전할 수 있어 팀 내 전략적인 선수 배치가 승리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8강전 첫 경기는 탄탄한 팀워크를 자랑하는 ‘FAV Gaming’과 이번 동부 리그에서 1위 및 지난해 LA에서 개최한 월드 파이널에서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한 ‘Team Queso’가 맞붙게 되며 모든 경기는 클래시 로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국어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 게임명 :
- 클래시 로얄 (Clash Royale)
평점 : -
Score
- 개발사 :
- 슈퍼셀
- 유통사 :
- 슈퍼셀
- 서비스형태 :
- 정식
- 게임로고 :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2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1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