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렬, 저그의 한을 풀다!

1일 강남 곰eXP 스튜디오에서 펼쳐지는 2015 스베누 GSL 시즌2 코드S 32강 C조 최종전에서 이병렬(진에어)이 다시 한 번 최성일(CJ)을 꺾고 16강에 합류했다. 이병렬은 바퀴와 히드라리스크를 자유자재로 다루며 최성일을 압도하고 최초 저그 진출자가 됐다.

1세트 만발의 정원에서 양 선수는 나란히 제 2멀티를 안정적으로 확보했다. 최성일은 상대의 히드라리스크 체제가 갖춰지기 전에 다수의 차원 관문을 지어 공격을 시도했다. 그러나 몇 개의 관문을 차원 관문으로 변신시키지 않는 실수를 하면서 타이밍을 놓쳤다.

이병렬은 다수의 히드라리스크와 저글링으로 밀고 내려와 상대의 추적자 위주 병력을 압도했다. 이병렬은 정교한 컨트롤로 역장에 병력을 끊기지 않으면서 힘싸움에서 무난히 승리하고 GG를 받아냈다.

철옹성에서 이어진 2세트, 엄청나게 빠른 타이밍에 산란못을 지은 이병렬은 다수의 발업 저글링을 상대 본진에 난입시키는 데 성공했다. 이병렬은 상대 본진 수정탑을 파괴해 차원 관문 업그레이드 시간을 크게 지연시키고 앞마당까지 파괴했다.

최성일의 광전사가 언덕 아래로 내려온 것을 간파한 이병렬은 득달같이 달려들어 광전사를 전멸시키고 앞마당을 또다시 취소시켰다. 최성일은 차원 분광기로 견제를 시도했으나 이병렬의 수비에 막혀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했다. 이병렬은 다수의 땅굴 발톱 업그레이드 바퀴로 상대 병력을 후퇴시키고 프로토스의 트리플을 저지했다.

이병렬은 정면 교전에서 땅굴 발톱 업그레이드가 완료된 바퀴로 역장을 무시한 채 상대 병력에 달라붙어 압승을 거두고 승리, 16강에 진출했다.


2015 스베누 GSL 시즌2 코드S 32강 C조

1경기 이병렬(Z) 2 VS 1 최성일(P)
1세트 이병렬(Z, 5시) 패 VS 승 최성일(P, 11시) 세종과학기지
2세트 이병렬(Z, 5시) 승 VS 패 최성일(P, 11시) 철옹성
3세트 이병렬(Z, 1시) 승 VS 패 최성일(P, 7시) 만발의 정원

2경기 정명훈(T) 2 VS 0 어윤수(Z)
1세트 정명훈(T, 5시) 승 VS 패 어윤수(Z, 11시) 세종과학기지
2세트 정명훈(T, 5시) 승 VS 패 어윤수(Z, 7시) 철옹성

승자전 이병렬(Z) 0 VS 2 정명훈(T)
1세트 이병렬(Z, 10시) 패 VS 승 정명훈(T, 6시) 회전목마
2세트 이병렬(Z, 12시) 패 VS 승 정명훈(T, 6시) 바니연구소

패자전 최성일(P) 2 VS 1 어윤수(Z)
1세트 최성일(P, 10시) 승 VS 패 어윤수(Z, 2시) 회전목마
2세트 최성일(P, 11시) 패 VS 승 어윤수(Z, 5시) 세종과학기지
3세트 최성일(P, 7시) 승 VS 패 어윤수(Z, 1시) 만발의 정원

최종전 이병렬(Z) 2 VS 0 최성일(P)
1세트 이병렬(Z, 1시) 승 VS 패 최성일(P, 7시) 만발의 정원
2세트 이병렬(Z, 1시) 승 VS 패 최성일(P, 5시) 철옹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