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가 3라운드 첫 승을 달성했다.

삼성 갤럭시가 18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진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5 시즌 3라운드 2주차 1경기에서 MVP를 3:1로 꺾고 3라운드 첫 승을 기록했다. 삼성 갤럭시는 1세트에서 강민수가 패배했지만 2세트에 출전한 김기현이 연패를 끊어내며 역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하 삼성 갤럭시 김기현의 승리 인터뷰 소감이다.


Q. 3라운드 첫 승을 달성한 소감은?

그동안 세트 득실을 10연패 정도 하고 있었던 것 같은데 내 손으로 끊어서 기쁘고, 이어 뒤에 출전한 동료들도 이겨줘서 더 기쁘다.


Q. 본인의 연패보다 팀의 연패를 더 신경쓴 것 같은데?

당연하다. 언제 끊을 수 있을까 계속 고민했는데 오늘을 계기로 반전될 수 있을 것 같다.


Q. 그동안 연패의 늪에 빠졌던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었겠지만, 연습 방식이 꽤 크게 작용했던 것 같다. 그래서 이번주부터 새로운 방식으로 바꿨다.


Q. 프로토스전에서 메카닉을 준비한 이유는?

연습할 때 시간이 많아서 이런 저런 빌드를 많이 해봤다. 그 결과, 메카닉이 가장 좋다고 판단해서 꺼냈다.


Q. 프로토스를 상대로도 메카닉이 좋은지?

심심해서 그냥 써봤는데, 처음에는 결과가 좋더라. 그런데 계속하면 할수록 프로토스의 대처가 좋아지더라. 하지만, 상대 선수가 제대로 대처하지 못할거라고 생각하고 사용했다.


Q. 팀 동료 강민수가 프로리그에서 부진하고 있다. 동료로서 어떻게 생각하나?

개인리그나 해외대회에서는 잘하고 있다. 프로리그에서만 부진하고 있어서 시간이 지나면 곧 해결하리라 믿는다.


Q. 예상보다 승수 쌓기가 느린 것 같은데?

앞선 프로리그 경기들에서 패배했지만 얻은 것도 많아서 앞으로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Q. 3라운드 최소 목표가 포스트 시즌 진출 같은데 꺾고 싶은 팀이 있나?

SKT, KT, 진에어, CJ를 상대로 이겨야 된다고 생각한다. 1, 2라운드 동안 한 경기도 못이겼었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오늘 경기를 준비하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결과가 좋게 나와서 다행이다. 앞으로 남은 경기도 열심히 준비해서 이기는 모습 보여드릴테니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