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명 :
- 캐치몬 - 발매일 : 2017-03-20
평점 : -
Score
- 개발사 :
- 엠게임
- 유통사 :
- 엠게임
- 서비스형태 :
- 정식
- 플랫폼 :
- 모바일
- 장르 :
- RPG
- 공식홈페이지 :
- 게임로고 :
[뉴스] 엠게임 증강현실(AR) 모바일게임 ‘캐치몬’, 3월 30일 정식 출시!
유희은 기자 (desk@inven.co.kr)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개발한 증강현실(AR) 모바일게임 ‘캐치몬’을 오늘 30일(목) 오전 11시에 구글플레이를 통해 정식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치몬’은 증강현실(AR)과 위치기반서비스(LBS)를 활용해 현실 속 다양한 지역에서 소환수를 수집, 육성하는 토종 증강현실(AR) 모바일게임이다. 소환수 수집 외에도 캐릭터 육성과 이용자 간 근거리 전투, 수집한 소환수 카드를 활용해 즐길 수 있는 카드배틀, 보드게임 등 풍부한 콘텐츠를 탑재했다.
‘캐치몬’은 사전 예약 8일 만에 10만명 돌파, 아이템 획득 장소인 쉼터 등록 이벤트에 일주일 만에 800건이 넘는 신청 등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왔다. 또, 기업 제휴 및 ‘캐치몬’의 240종 소환수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 등 다양한 방식의 제휴에 대한 제안이 들어와 긴밀히 논의 중이다.
이와 함께, ‘캐치몬’은 정식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치몬’ 공식 카페에 카페 가입 인사나 ‘캐치몬 하이’ 5행시, AR모드로 출현한 소환수의 스크린샷을 해당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공식카페 누적회원수에 따라 게임머니와 아이템, 캐시 등을 지급하고, 자신의 동네를 사진과 이야기로 자랑하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전국 동네자랑’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치몬’ 개발실 윤성환 실장은 “캐치몬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소환수 수집 외에도 캐릭터 육성, 다양한 게임 모드 등 지속 가능한 콘텐츠로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AR게임이다”라며, “토종 AR게임으로 첫 발을 내딛는 캐치몬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캐치몬’은 애플 앱스토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8]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1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인터뷰] 시리즈 사상 가장 어두운 이야기 '더 코마2B'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3 |
▶ [뉴스]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포토] 더 넓은 공간, 더 많은 게임을 채운 '플레이엑스포 20.. [1]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3 |
▶ [프리뷰] '멀티버서스' - 캐릭터 파워는 인정, 현지화 개선 시급..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3 |
▶ [인터뷰] AI 스타트업 '센티언스', 턴제 전략 출사표를 던지기까.. [0]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