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이클럭워크


아이클럭워크(대표 샤오젠)’는 ‘삼국지 역사를 바꿀 신의 한 수’를 가늠하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전략’의 홍보모델 이세돌의 열연이 돋보이는 홍보 영상 4편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영상은 총 29초 분량의 메인 영상인 ‘전략’, 클릭만으로 쉽고 간편하게 접근 가능한 세계관을 전달하는 ‘이발소’, 주변 유저와의 ‘도원결의’로 난관을 헤쳐나가는 ‘단합’, 신중한 고민 끝에 점한 한 수가 ‘패배’로 이어지자 이를 지켜보던 슈퍼마켓 주인의 절묘한 훈수와 유쾌한 담소가 압권인 ‘슈퍼마켓’ 등 총 4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홍보 영상 시리즈는 삼국지 전략의 홍보모델로 활동하게 된 이세돌이 게임의 인지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담아낸 영상. 내용적으로 전략 편의 경우 세상을 바꾼 위대한 전략을 소개하는 내레이션과 함께 평소 공격적인 자세로 대국에 임해 ‘쎈돌’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이세돌의 진중한 이미지가 눈길을 끈다.

나머지 3편 대부분은 이세돌이 게임 공략을 위한 전략적 묘수를 고심하는 과정에서 허당끼 가득한 반전 요소도 포함되는 만큼, 그의 두터운 팬층은 물론, 삼국지 매니아들의 시선 또한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촬영에 임하며 다양한 질의에 응한 이세돌은 소감과 관련해 “게임 광고모델로 첫 신고식을 하며 무척 긴장되었지만, 바둑과 동일하게 한 수에 희비가 엇갈리는 ‘전략 게임’을 알리는 모습이 머릿속에 자연스레 그려져 재미있게 촬영에 임할 수 있었다”라며 “삼국지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누구라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이클럭워크 관계자는 “공개한 영상들은 새로운 삼국지 게임에 목말라하는 유저들이 흥미를 갖고 접근하게끔 초점을 맞추고 있다”라며 “영상 곳곳에서 녹여낸 위트와 해학이 게임에 자연스럽게 흥미를 갖게 하는 과정으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아이클럭워크 측은 지난 7월 15일부터 삼국지 전략의 사전예약을 시작했으며, 이벤트가 종료된 다음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스토어’, ‘원스토어 마켓’을 통해 게임을 배포할 예정이다. 이벤트와 관련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