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출신 S급 헌터 '엠마 로랑'은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의 오리지널 헌터로, 불의 힘을 사용한 검술이 특기인 헌터다. 엠마 로랑은 화속성 탱커로 주력 스킬 '불타올라라'의 넓은 범위를 이용한 광역 공격과 브레이크 피해에 특화된 탱커다.




엠마 로랑 핵심 스킬, 주요 스탯은?

엠마 로랑 대표 딜 사이클
① 궁극기가 없을 때 : QTE 등장 - Q - 일반 공격- 코어공격or극한 회피 - 열흡수 15중첩 이상일 때 E 마무리
② 궁극기가 있을 때 : QTE 등장 - Q - 궁극기 - E


엠마 로랑은 화염 속성 탱커로, 특정 행동 시 '열 흡수'효과를 얻고 스킬 사용 시에는 열 흡수 중첩에 따라 '열 방출' 효과를 얻는다. 열 흡수는 일반 공격, 코어 공격, 스킬, 극한 회피, 궁극기 스킬 사용 시 적용되며 중첩 수에 따라 방어력 증가/받은 피해 만큼의 체력 회복, 최대 체력분의 보호막 적용 등 다양한 효과를 얻는다.

열 흡수를 쌓은 상태에서 스킬이나 궁극기 스킬을 쓰면 열 흡수가 열 방출로 변경, 중첩 수에 따라 방어력 관통과 화속성 피해를 얻고 중첩이 15회 이상이라면 열 방출 효과가 팀원에게도 적용 된다.

즉, 엠마 로랑은 스킬과 일반 공격, 극한 회피를 이용해 열 흡수를 15중첩으로 만든 뒤, 최대 중첩 열 방출 효과를 얻고 교대를 통해 다른 헌터에게 버프를 넘겨주는 식으로 운영하면 된다. 극한 회피, 불타올라라, 화염의 심판, 코어 공격 순으로 사용 시 총 15중첩을 쌓을 수 있어 아주 빠르게 15중첩을 달성할 수 있고, 일반 스킬인 '불타올라라'의 쿨타임이 8초로 짧은 편이라 지속 딜링도 좋은 편이다.

일반 스킬 '불타올라라'의 넓은 범위와 판정으로 인해 귀찮은 몬스터 웨이브 처리에 특화되어 있으며, 2개의 스킬이 브레이크 중과 강을 가지고 있어 적 브레이크 제거에도 유용하다. 서포터 스킬은 열흡수와 열방출을 동시에 부여, 방어력 관통 버프와 방어력 증가 등 성진우에게 유용한 버프를 제공한다.


▲ 엠마 로랑의 주요 특성 '열 흡수'와 '열 방출'


엠마 로랑의 탱커 직군 헌터로 주요 옵션은 공격력을 제외한 체력%, 피해량 증가, 화속성 피해, 방어력 관통, 치명타 확률/피해 등이다.

엠마 로랑은 체력을 주요 스탯으로 사용해 체력% 옵션 위주 세팅을 하면 좋다. 헌터 범용 무기 중에는 고대의 마도서(SR),강철 지팡이(SR), 마법의 정석(R), 지팡이(R)을 사용할 수 있다. 모두 파워 게이지 상승으로 궁극기 스킬 회전율을 높여주는 무기다. 진화 단계가 높은 것을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