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메이스가 '다크 앤 다커' 5차 테스트를 1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는 일반적인 방법으론 즐길 수 없다.

현재 아이언메이스는 넥슨으로부터 저작권 침해 의혹을 받아,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같은 이유로 스팀(steam)에서 '다크 앤 다커'는 내려간 상태다.

이번 테스트를 위한 클라이언트 배포는 토렌트를 통해 이뤄진다. P2P 전송 기능을 통해 아이언메이스가 직접 배포하는 셈이다.

아이언메이스는 게임물 등급분류 규정에 따라 이번 테스트는 한국에서 할 수 없다고도 전했다.

저작권 침해 논란에 아이언메이스는 "최근 넥슨으로부터 왜곡된 주장에 근거한 '다크 앤 다커' DMCA 침해와 서비스 중단 편지를 받았다"라며, "현재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법무팀과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2보 추가) 15일 오전 아이언메이스 측은 토렌트 링크를 허용하지 않는 디스코드 정책에 따라 기존 공지를 내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토렌트 링크를 트위터에서 확인해달라 당부했다.


(3보 추가) 16일 오전 아이언메이스 측은 토렌트 링크가 트위터에서도 삭제됐다고 전했다. 이어 토렌트 링크를 공유할 방법을 찾겠다고 덧붙였다.


(4보 추가) 16일 오후 아이언메이스는 공식 디스코드 채널에 새로운 방법을 거친 마그넷 링크를 공지했다. 베이스64 형태로 작성된 코드를 특정 방식으로 풀면, 토렌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그넷 링크가 나오는 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