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증강현실은 어릴 적 영화에서만 보던 공상과학기술이 아닙니다. 이미 우리의 생활 곳곳에 자리 잡고 있죠. 게임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꽤 오래전부터 상용화가 되기 시작한 기술이라 우리는 그간 '증강현실'에 꽤나 익숙해져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23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2017 서울 시민과 함께하는 AR·VR 국제 페스티벌(이하 AR·VR 국제 페스티벌)'은 증강현실이 우리의 일상 속에 얼마나 크게 자리 잡고 있었는지 새삼 깨닫게 해주는 행사였습니다. 스마트폰과 함께 서울시 곳곳을 누비며 함께 협동하며 목표를 달성하기도 하고, 고글을 착용한 채로 VR의 세계로 빠져들어 볼 수도 있었죠.
'인그레스 XM 어노말리'와 '롯데 월드 VR 스페이스 무료 체험', 그리고 늦은 시각까지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화려한 애프터 파티 공연까지! 다채로웠던 AR·VR 국제 페스티벌' 1일 차 현장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보았습니다.
인벤 주요 뉴스
▶ [칼럼] 공정한 게임 생태계, K-게임 제2의 도약을 위한 전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4 |
▶ [포토] 모두 함께 나눈 추억,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콘..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3 |
▶ [뉴스] 필요 경험치 70% 감소, 개선과 변화의 '메이플스토리M.. [3] | 윤서호 (Ruudi@inven.co.kr) | 06-23 |
▶ [뉴스] 베이냑, 현실의 하이델에서 '서울'을 외치다 [5]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아침의 나라 '서울'이 온다!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 [33]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바람의나라: 연' 4주년, 7월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뉴스] 마비노기, 7년만의 전투 재능 '점성술사' 업데이트한다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
▶ [포토] 왈숙 이모와 함께! '바람: 연' 4주년 현장 풍경 [5]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포토] 비 정도로는 막을 수 없다, 마비노기의 20번째 생일 파.. [3]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
▶ [뉴스] AI 기술, 게임에 어디까지 적용할 수 있을까 [5] | 박영준 (Poofu@inven.co.kr) | 06-22 |
▶ [뉴스] 네오플 노조, '쟁의'에 95.8% 찬성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1 |
▶ [인터뷰] 밸브에 물었다! 개발자를 위한 '스팀' 꿀팁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1 |
▶ [뉴스] 삼성 오디세이 OLED G6 vs 인벤 놈놈놈 [2] | 백승철 (Bector@inven.co.kr) | 06-21 |
▶ [뉴스] 콘서트 놀러와 ah-oh ayy, 에스파 서울콘+포켓몬 GO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인터뷰] 10년 롱 런의 '서머너즈 워', 한 컴투스 직원의 이야기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