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2D 샌드박스는 계속된다! '테라리아' 판매량 누계 2,050만 달성
정필권 기자 (desk@inven.co.kr)
2D 샌드박스 게임 '테라리아(Terraria)'가 누계 2,050만 장 이상의 판매를 달성했다.
테라리아의 개발사인 Re-Logic은 포럼의 게시글을 통해 첫 출시 시점인 2011년 5월부터 2016년 말까지의 판매량이 2,000만 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중 850만 장은 1.3버전 업데이트 이후, 18개월 동안 PC에서 판매된 것이다.
개발팀은 게시글을 통해 지금까지 게임을 사랑해준 플레이어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퍼블리셔인 505 games의 지원이 없었다면 콘솔과 모바일 플랫폼에서 출시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콘솔과 모바일의 1.3버전 출시 이후에 공개될 스핀오프 작품인 'Terraria: Otherworld'와 본편 업데이트 요소들에 대해 기대해달라는 당부의 메시지도 남겼다.
한편, 2011년 5월 PC 플랫폼으로 처음 출시되었던 테라리아는 현재 PC, Xbox 360, PS4, 3DS, 모바일 기기 등 현존하는 거의 모든 플랫폼으로 이식되었다. 250개의 아이템, 3종의 보스, 20마리의 적만을 게임 내에 구현했던 초기 상태에서 3,800개 이상의 아이템과 350종의 적, 16종의 보스, 다수의 이벤트 등을 게임 내에 구현하며 계속해서 깊이를 더해가고 있다.
정필권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