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분기, 모바일게임 전체 매출의 48% 차지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8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4,365억 원, 영업이익 1,595억 원, 당기순이익 1,402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69%, 325%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355%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8%, 영업이익은 22%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18% 늘었다.
매출을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게임 2,099억 원, 리니지 421억 원, 리니지2 133억 원, 아이온 156억 원, 블레이드 & 소울 306억 원, 길드워2 199억 원으로 집계됐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2,959억 원, 북미/유럽 322억 원, 일본 85억 원, 대만 74억 원이다. 로열티는 924억 원이다.
리니지M 등 모바일게임의 실적이 전체 매출의 48%를 차지했다. PC온라인게임 리니지는 전분기 대비 49%, 전년 동기대비 24%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리니지M 출시 이후 달성한 분기 최대 매출이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M의 대만 성과로 전분기, 전년동기 대비 각각 10%, 156% 상승했다.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바일 MMORPG 아이온 템페스트, 블레이드 & 소울 2, 리니지2M을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인벤 주요 뉴스
▶ [프리뷰] HD-2D로 살린 세련된 추억, 드래곤 퀘스트3 리메이크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9-25 |
▶ [인터뷰] 철권8, 지옥에서 돌아온 '헤이하치' 이야기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9-25 |
▶ [뉴스] '유니콘 오버로드', 글로벌 판매량 100만 장 돌파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4 |
▶ [동영상] '젠레스 존 제로', 초반 칸 이동까지 싹 개편한다 [13]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4 |
▶ [인터뷰] 누구나 버튜버로 놀 수 있는, '메타 소울메이트'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4 |
▶ [뉴스] TGS 2024, "게임으로 세계를 선도하라"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4 |
▶ [뉴스] 출시 카운트다운, '소녀전선2' 사전예약 개시 [6]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3 |
▶ [순위] 추석 이벤트 효과 끝났나? '발로란트' 3위 탈환 [21] | 윤홍만 (Nowl@inven.co.kr) | 09-23 |
▶ [뉴스] 2024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린킨 파크'가 부른다 [2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9-23 |
▶ [뉴스] 11비트 스튜디오, '프로스트펑크2' 21일 정식 출시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9-23 |
▶ [경기뉴스] 이변은 없었다! '더 파이널스 코리아 오픈 시즌3' TFD.. [3] | 윤홍만 (Nowl@inven.co.kr) | 09-22 |
▶ [뉴스] 더 쉽게 사실적인 빛의 변화까지 포착하는 유니티6의 .. [3]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2 |
▶ [뉴스] 넥슨, '메이플스토리 보상계획' 권고 수락...219억원 .. [28] | 이두현 (Biit@inven.co.kr) | 09-22 |
▶ [뉴스] 도트, 2D-3D 혼용까지 편안한 유니티6의 2D 혁신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9-22 |
▶ [동영상] "내 해적왕 돼 삘기다" 주인공은 마지마 '용과 같이8 ..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