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와이디온라인 ]
와이디온라인(각자대표 김남규∙변종섭)은 금일(20일) 공시를 통해 지분율 100% 규모의 자회사 와이디파워와 와이디미디어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와이디온라인은 금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와이디파워 주식 9만 9천주와 와이디미디어 주식 19만 8천주를 각각 9억 9천만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
와이디파워는 최근 사업목적으로 추가된 태양광발전소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 부문을 이끌게되며, 와이디미디어는 영화, 방송 프로그램, 공연 제작 및 배우, 가수 매니지먼트 등의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통해 국내 및 일본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로써 와이디온라인은 기존 핵심 사업이었던 게임 사업 부문과 함께 사업 다각화를 통해 본격적인 신규 수익원 창출에 나선다. 올해 안정적인 신규 사업 진출을 통해 캐시카우 및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수익성 개선에도 나설 전망이다.
와이디온라인은 “신재생에너지와 엔터테인먼트 시장은 성장 가능성이 높고 탄탄한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어 투자 가치가 높은 산업 분야이다”라며, “기존 게임 사업과 더불어 성공적인 신규 사업 안착을 통해 실적 회복 및 매출 증대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베이냑, 현실의 하이델에서 '서울'을 외치다 [0] | 여현구 (Shion@inven.co.kr) | 06-23 |
▶ [뉴스] '바람의나라: 연' 4주년, 7월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뉴스] 마비노기, 7년만의 전투 재능 '점성술사' 업데이트한다 [5]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
▶ [포토] 왈숙 이모와 함께! '바람: 연' 4주년 현장 풍경 [1]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2 |
▶ [포토] 비 정도로는 막을 수 없다, 마비노기의 20번째 생일 파.. [2] | 김수진 (Eonn@inven.co.kr) | 06-22 |
▶ [뉴스] AI 기술, 게임에 어디까지 적용할 수 있을까 [4] | 박영준 (Poofu@inven.co.kr) | 06-22 |
▶ [뉴스] 네오플 노조, '쟁의'에 95.8% 찬성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6-21 |
▶ [인터뷰] 밸브에 물었다! 개발자를 위한 '스팀' 꿀팁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21 |
▶ [뉴스] 삼성 오디세이 OLED G6 vs 인벤 놈놈놈 [2] | 백승철 (Bector@inven.co.kr) | 06-21 |
▶ [뉴스] 콘서트 놀러와 ah-oh ayy, 에스파 서울콘+포켓몬 GO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인터뷰] 10년 롱 런의 '서머너즈 워', 한 컴투스 직원의 이야기 [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6-21 |
▶ [동영상] 연차각인가...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출시 [8]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블리자드, Xbox 일원으로 '게임스컴' 참가 발표 [17]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6-21 |
▶ [뉴스] 크래프톤과 어도어는 왜 '뉴진스 보호' 대응을 알렸나 [32]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1 |
▶ [뉴스] 글로벌 시장에서 살아남는 앱 비즈니스 전략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