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온에 15일(수)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기존 이벤트가 모두 종료되고, '돌아온 여름엔 수박이지' 이벤트가 새로 시작됐다. 이번 이벤트는 7월 6일(수) 정기 점검 전까지 3주 동안 진행된다. 다른 인스턴스 존으로 이동하거나 몬스터를 사냥하지 않고, 대거점 내에서 모든 것이 이뤄지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를 시작하려면 게임에 30분 동안 접속 시 출석 보상으로 얻는 '[이벤트] 수박주스 레시피' 아이템이 필요하다. 아이템을 사용하면 퀘스트 목록에 '돌아온 여름엔 수박이지' 이벤트 퀘스트가 추가된다. 단, 수박주스 레시피는 수령 후 24시간 내에 사용해야 하고, 이벤트 퀘스트는 하루에 한 번만 수행(매일 오전 6시 초기화)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퀘스트는 대거점에 있는 요리사, 농부, 제빙 전문가에게 각각 설탕, 수박, 얼음을 받은 뒤 아이템 합성 기능을 이용해 수박주스를 만들고, 이를 대거점에 있는 아이들에게 건네주는 과정으로 간단하다. 탈것을 타고 대거점 안을 돌아다니면 3분 이내에 모든 퀘스트를 끝내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수준이다.

퀘스트 완료 보상은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시원한 결정 주화' 10개다. 인벤토리를 열고 주화를 마우스 우클릭하면 교환 상점이 열리는데, 룬가루를 제외한 모든 아이템은 주마다 교환할 수 있는 횟수가 정해져 있다. 모든 주간 아이템을 교환하는 데 필요한 주화 개수는 80개다. 이 중에서 [이벤트] 수박 모자와 [이벤트] 레몬 모자는 캐릭터 능력치에 영향을 주지 않는 스타일 장비이므로, 캐릭터 육성을 중시하는 유저라면 위 2가지 아이템을 교환 목록에서 제외해도 된다.

눈여겨볼 만한 보상은 비교적 최근 추가된 장비 유물을 획득 가능한 '유물 장비 상자'와 유물을 강화하는 '[계정] 유물 강화석'이다. 아직 장비 육성이 끝나지 않았다면 전설 장비 무작위 효과 자물쇠와 불안정한 강화석 선택 상자, 하락방지 도구를 먼저 교환해도 좋다. 교환 순서에 차이가 있더라도, 이벤트 퀘스트를 꾸준히 클리어하면 캐릭터 성장과 관계가 있는 모든 재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 게임에 30분 이상 접속한 뒤 출석 보상으로 받은 아이템을 사용해 퀘스트 시작

▲ 대거점 곳곳에 있는 NPC에게 재료를 받아

▲ 아이템 합성 창에서 수박주스를 만들고

▲ 아이에게 전달하면 퀘스트가 끝난다

▲ 이벤트 주화 상점 교환 목록, 퀘스트를 꾸준히 클리어하면 모든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