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자 출신 정윤종! 신예 강민수의 패기 잠재우며 승자전 진출

정윤종은 연수에서 펼쳐진 1세트, 우주 관문을 빠르게 올리며 불사조를 생산했다. 최근 저그 대 프로토스 트렌트에서 불사조를 생산할 경우 저그의 체제를 빠르게 파악하고 맞춰나가는 운영이 대세인 가운데, 정윤종은 허점을 노렸다.

불사조를 빠르게 생산했지만, 제련소나 테크트리에 자원을 더 투자하지 않았고, 오히려 관문을 늘려 타이밍 공격을 준비했다. 강민수는 정윤종의 불사조를 확인한 뒤 일벌레와 후반을 위한 저그 지상군 병력의 공격력, 방어력 업그레이드에 투자했고, 바퀴 소굴마저 없었다.

하지만 강민수는 저글링과 여왕, 일벌레로 정윤종의 병력을 막아내는 데 성공했고, 주도권을 가져왔다. 강민수는 무난하게 울트라리스크까지 확보했고, 정윤종의 거신, 추적자를 모두 잡아내고 코드S 데뷔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정윤종은 2세트 헤비레인에서 1세트보다 더 과감한 올인을 준비했다. 관문 더블로 출발한 정윤종은 황혼 의회를 올리며 빠른 타이밍에 점멸 추적자 올인을 시도했다. 이 과정에서 황혼 의회가 강민수의 저글링에 들켰지만, 정윤종은 모선핵의 시간 왜곡과 환상적인 점멸 컨트롤을 선보이며 승리했다.

이어진 3세트, 정윤종은 기세를 그대로 이어갔다. 초반 광전사와 모선핵, 소수의 불사조 찌르기로 강민수의 여왕과 일벌레를 잡아냈고, 일벌레를 생산해야할 타이밍에 저글링 생산은 강제시켰다. 정윤종은 자신이 잡은 승기를 놓치지 않고, 거신과 지상 병력 조합을 내세워 강민수의 히드라리스크, 바퀴 체제를 제압하고 승자전에 진출했다.


2014 핫식스 GSL 시즌1 32강 A조

1경기 정윤종(P) 2 : 1 강민수(Z)

1세트 정윤종(P) 패 : 승 강민수(Z) 연수
2세트 정윤종(P) 승: 패 강민수(Z) 헤비레인
3세트 정윤종(P) 승 : 패 강민수(Z) 다이달로스 요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