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챔피언 조성주! 특유의 공격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주성욱을 제압, 승자전에 올랐다. 3월 6일, 강남 곰exp 스튜디오에서 열린 핫식스 GSL 시즌1 코드S 16강 B조 1경기에서 조성주는 주성욱을 상대로 강력한 공격력을 앞세워 힘싸움에서 완승을 거뒀다.

1세트 헤비레인에서 주성욱은 점멸 추적자 체제를 준비하지만 조성주가 사신을 통해 이를 파악하면서 대처에 나섰다. 덕분에 주성욱의 점멸 타이밍 견제는 별다른 이득을 거두지 못했고, 이후 멀티에 투자하면서 병력 양산 체제를 갖춰나갔다. 조성주도 유령 다수를 갖추며 주성욱의 체제에 대항해 나갔다.

이후 주성욱의 12시 멀티 앞에서 펼쳐진 공방전에서 조성주가 소소한 이득을 챙기며 점차 유리해졌다. 유령의 EMP를 앞세운 조성주는 상대의 고위기사와 광전사를 무력화시키면서 주성욱의 멀티를 계속 압박했고, 결국 모든 병력을 잡아낸 조성주가 항복을 받아내면서 선취점을 따냈다.

2세트는 허무하게 끝났다. 조성주가 주성욱의 본진 안에 전진 병영을 시도했고, 주성욱이 이를 발견하면서 조성주의 의도가 수포로 돌아가게 된 것. 자신의 전략이 발각당하자 조성주는 곧바로 항복하며 빠르게 3세트로 넘어갔다. 3세트 프로스트에서는 조성주가 빠른 드랍 작전을 준비하지만, 주성욱이 미리 광자포를 지으면서 대비, 프로토스가 유리한 국면으로 흘러갔다.

자원력에서 앞선 주성욱은 다수의 거신을 갖추면서 화력을 정비해나갔지만, 일시에 밀어닥친 조성주의 한방병력을 막지 못하면서 분위기가 역전됐다. 다수 광전사로 조성주의 멀티를 차단하긴 했지만, 프로토스가 입은 손해가 훨씬 컸다. 결국 재공격 타이밍이 훨씬 빨리 돌아온 조성주가 경기를 마무리, 가장 먼저 승자전에 올랐다.


2014 핫식스 GSL 시즌1 16강 B조

1경기 주성욱(P) 1 : 2 조성주(T)
1세트 주성욱(P) 패 : 승 조성주(T) 헤비레인
2세트 주성욱(P) 승 : 패 조성주(T) 다이달로스 요충지
3세트 주성욱(P) 패 : 승 조성주(T) 프로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