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현(스타테일)이 올 시즌 강력한 우승 후보이자 최후의 테란이었던 조성주(진에어)를 탈락시켰다.

이승현은 21일 2014 핫식스 GSL 시즌1 코드S 8강 C조 5세트 연수에서 조성주를 제압하고 무려 6시즌 만에 GSL 코드S 4강에 복귀하는 기쁨을 누렸다.

마지막 5세트인 만큼 양 선수는 조용히 초반을 보냈다. 하지만 계속 조용했던 것은 아니었다. 앞마당에 이어 추가 확장을 가져간 이승현이 바퀴 찌르기를 시도하며 번식지 테크트리를 확보했다. 조성주가 화염차와 밴시로 바퀴 견제를 막아내자 여왕을 전진 배치하고, 포자촉수까지 건설하는 모습.

조성주는 위기를 넘기자 마자 반격했다. 화염차와 은폐 밴시를 앞세워 이승현의 추가 확장 지역을 공격한 것. 이에 이승현은 소수의 바퀴로 조성주의 앞마당을 공격해 주의를 분산시킨 뒤 여왕으로 위기를 넘기며 만만치 않은 모습을 보여줬다.

이승현은 조성주의 화염차 난입에 피해를 입었지만 빠른 대처로 일벌레 피해를 최소화했다. 이후 이승현은 뮤탈리스크에 다수의 저글링, 맹독충, 바퀴를 조합해 곧바로 역습을 시도했다. 추가 확장을 가져가려던 조성주는 이 공격에 크게 휘청거리고 말았다.

결국 이승현은 공격의 고삐를 당기며 조성주의 앞마당, 본진까지 장악하고 GG를 받아냈다. 이로써 이승현은 첫 우승을 차지했던 2012 GSL 시즌4 코드S 이후 무려 6시즌만의 4강 진출에 성공했다.

2014 핫식스 GSL 시즌1 코드S 8강
C조 조성주 2 vs 3 이승현
1세트 조성주(테, 11시) 패 vs 승 이승현(저, 1시) 헤비테이션스테이션
2세트 조성주(테, 12시) 승 vs 패 이승현(저, 6시) 폴라나이트
3세트 조성주(테, 12시) 승 vs 패 이승현(저, 6시) 헤비레인
4세트 조성주(테, 11시) 패 vs 승 이승현(저 7시) 알터짐요새
5세트 조성주(테, 7시) 패 vs 승 이승현(저, 1시) 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