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는 27일(한국시간) 도타 2의 개별 랭크 MMR 최상위 순위표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순위표는 개별 랭크 MMR을 높은 순서대로 순위를 매긴 것으로 아메리카, 유럽, 동남아시아, 중국의 4개 지구로 구분되어 있으며, 한국은 싱가포르, 호주와 함께 동남아시아 지구에 포함되어 있다.

각 지구를 모두 포함하는 '세계 순위표'와 같은 기능은 제공되지 않는데, 이에 대해 밸브는 각 지구의 MMR이 다른 기준으로 측정되므로 다른 지구와 비교하는 것이 의미가 없기때문이라고 밝혔다.

순위표를 살펴보면 각 지구별로 C9, EG, iG 등 유명 프로팀의 게이머들이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국내 선수로는 'QO' 김선엽 선수가 동남아시아 지구 3위, 'MP' 표노아 선수가 10위, 'Febby' 김용민 선수가 30위에 올라가 있다.


▲ 동남아시아 랭크 순위표. 3위에 마크된 'QO'김선엽 선수와 10위에 오른 'MP'표노아 선수



다만, 이 순위표에 모든 플레이어가 등록되는 것은 아니다. 개별 랭크 MMR이 높다고 해도 순위표에 오르지 못할 수 있는데, 이는 총 300경기 이상의 플레이, 100경기 이상의 개별 랭크 매치 실행, 경기 정보 제공 등의 요구조건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다른 조건을 모두 만족한 상태에서 경기 정보만 제공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은 정보 공개에 대해 따로 안내문을 받게된다.

앞으로 매일 22:00 GMT (한국시간으로 매일 오전 7:00)에 갱신될 예정인 개별 랭크 MMR 최상위 순위표는 도타 2 팬들에게 새로운 흥미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 『개별 랭크 MMR 순위표』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