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인 공격력의 역사 임요환과 이상준, 강덕인이 조를 이룬 임요환팀과 태극 1장 권사 홍진호와 김창현, 김신겸이 조를 이룬 홍진호 팀이 맞붙은 3vs3 팀매치! 그 1경기에서 각 팀의 대장인 임요환과 홍진호가 출전해 치열한 경기를 펼친 끝에 임요환이 2:0의 스코어로 승리를 거뒀다.

팀매치는 선수가 한 명씩 출전하여 연승전을 펼치는 방식으로, 꾸준히 승리한다면 혼자서 상대팀을 올킬할수도 있는 방식이다. 임요환 선수는 홍진호 선수가 준비를 많이 해올 것을 대비하여 사부인 '번' 선수를 괴롭히며 새로운 클래스를 준비해왔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실제 임요환 선수는 1경기를 역사로 플레이하고 2경기에서는 검사로 출전, 홍진호 선수를 상대로 검사의 국민콤보를 제대로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높은 이해도를 뽐내기도 했다.

▲ 대장전을 승리로 장식한 임요환 선수



▣ 비무제 임진록 팀 이벤트전 1경기 1세트, 임요환(승) vs 홍진호

첫 경기는 강력한 실력을 선보인 바 있는 임요환의 역사와 김창현 선수와의 경기에서 아쉬운 경기력을 보여주었지만 과거 2,000점의 레이팅을 자랑했다는 홍진호의 권사가 맞붙었다.

시작과 동시에 광풍을 이용해 접근하는 임요환을 상대로 경공을 유지하면서 지진까지 빼내는데 성공한 홍진호였는데, 이후 진격권과 다리걸기, 비염각 등 다양한 스킬을 활용하면서 임요환을 압박한다.

하지만 임요환의 탈출기 이후 엄청난 콤보가 쏟아져나온다. 평타파괴를 사용하면서 격돌 등 상태이상 연계를 활용하고 철벽 분쇄까지 폭발시키면서 27 콤보를 작렬시켜 홍진호를 몰아붙이는데 성공한다.

홍진호는 누워반격을 사용해 빠져나오는데 성공했지만 이미 상당히 불리해진 상황이었고 끌어당기기 승룡각이 들어갔으나 탈출광풍에 피격당해 역공을 당하는 홍진호는 결국 발구르기 장판 위에서 임요환과 전투를 벌이다가 탈진, 임요환이 앞서나가기 시작한다.





▣ 비무제 임진록 팀 이벤트전 1경기 2세트, 임요환(승) vs 홍진호

첫 경기가 마무리되고 보다 진지해진 표정으로 경기에 임하는 양 선수. 이번에는 임요환 선수가 경기 시작 전 언급한 바대로 직업을 바꿔서 경기에 참여했다. 임요환이 역사 대신 선택한 직업은 사부인 번의 직업인 '검사'였다.

시작과 동시에 신검합일로 공격을 시작하는 임요환은 발도와 오연베기 콤보까지 활용하면서 강력한 공격을 쏟아낸다. 결국 임요환의 돌진 기절을 당했을 때 탈출기를 사용하는 홍진호였는데 임요환이 뒤이어 끌어당기기 비연검까지 활용하면서 번개베기-콤보를 폭발시킨다.

이후 임요환의 탈출기에 기절을 당하기는 했지만 잠시 기다렸다가 탈출기를 사용하면서 임요환의 공격을 끊어내는 홍진호가 역공 타이밍을 잡기도 했다. 그러나 마지막에는 홍진호의 실수가 나오고 말았다. 후방이동으로 번개베기 장판을 빠져나가는데 성공했음에도 강타로 들어온 뒤 공중제압을 활용해 번개베기 지속피해를 계속 입은 것이다.

여기에 임요환 선수가 장악/제압 반격까지 성공하면서 경기는 임요환의 2:0 승리로 마무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