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요환 선수가 패퇴하면서 이제 비무제의 본 무대라 할 수 있는 현역 선수들의 전투가 시작됐다. 김신겸을 상대로 출전한 것은 권사 강덕인이었으며 독특한 수련트리를 활용하며 1경기를 승리해냈지만 2, 3경기에서는 김신겸이 콤보를 폭발시키며 역전승을 거뒀다.

이벤트전의 묘미를 느낄 수 있었던 것은 강덕인의 수련트리였는데, 공중찍기 다운,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발목강타를 포기하고 다운된 적을 다시 공중으로 띄우는 수련을 택하는 부분 등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 압도적인 공격력의 콤보가 폭발! 김신겸 승리



▣ 비무제 임진록 팀 이벤트전 3경기 1세트, 강덕인(승) vs 김신겸

경기 시작과 동시에 신검합일로 공격을 시작하는 김신겸! 하지만 이후 강덕인이 역공을 시작해 제압까지 성공하면서 엄청난 피해를 누적시킨다.

높은 공격력을 보유한 4점혈이 아닌 다운점혈을 사용하고 다운된 적을 공중으로 다시 올릴 수 있지만 발목강타를 사용할 수 없는 등 그동안 자주 사용되지 않던 콤보까지 활용하면서 김신겸을 몰아붙이는 강덕인이었는데, 흡공에 노출되면서 큰 피해를 입어 생명력은 다시 비슷해진다.

이어서 김신겸이 묵사발에도 반격을 성공하면서 탈진 직전까지 몰리는 강덕인!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경기에 임했고 김신겸의 올려베기가 실패하는 순간을 놓치지 않았다.

올려베기가 상태이상 풀리는 순간에 들어오면서 공중상태를 만드는데 실패하고 빈틈이 노출되자 다운기를 활용한 강덕인이 결국 마지막에 공중콤보를 터뜨리는데 성공해 경기를 뒤집어낸다.





▣ 비무제 임진록 팀 이벤트전 3경기 2세트, 강덕인 vs 김신겸(승)

또다시 신검합일로 선공을 시작하는 김신겸은 번개베기까지 성공시키면서 강덕인의 생명력을 30%까지 깍아낸다. 하지만 이후에는 다시 한 번 강덕인의 차례였다.

제압을 활용해 생명력을 크게 회복한 뒤 20연타 이상의 콤보를 폭발시키면서 엄청난 피해를 입힌다. 이어서 공중찍기 다운 콤보까지 활용하면서 계속해서 제압을 활용하는 강덕인이 게임을 더욱 유리하게 이끌어간다.

하지만 이대로 경기가 끝나는가 하는 순간 김신겸의 역공이 시작됐다. 상태이상기를 유발한 뒤 번개베기 콤보까지 활용하면서 엄청난 피해를 누적시킨다.

강덕인은 이후 일섬을 탈출기로 저항하는데는 성공했지만 김신겸이 탈출기를 확인한 뒤 풍월도 이후 흡공 등 콤보를 이어나가는데 성공하며 강덕인이 탈진, 1:1의 스코어로 따라붙는다.





▣ 비무제 임진록 팀 이벤트전 3경기 3세트, 강덕인 vs 김신겸(승)

3경기 시작과 동시에 공중에서 비연검, 흡공 이후 번개베기 콤보를 폭발시키는데 성공한 김신겸 또다시 흡공을 성공하면서 강덕인을 조여들어간다.

강덕인은 이후 SS 비염각을 사용하며 역전의 타이밍을 노리지만 초반에 잃은것이 너무 컸다. 심리전에서 우위에 있었던 김신겸이 SS로 비염각을 저항해내고 역공을 시작하면서 생명력이 얼마 남지 않은 강덕인을 탈진시키는데 성공, 역전을 일궈내며 이상준을 무대로 불러들이는데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