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장애인e스포츠연맹(회장 임윤태)은 스포TV 게임즈(대표 이재명)와 13일 협약을 체결하고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날 국제장애인e스포츠연맹은 스포TV 게임즈 신지혜 아나운서와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올 10월 개최되는 ‘세계장애인 e스포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스포TV 게임즈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장애인e스포츠의 문화적 가치형성과 전 세계에 장애인e스포츠 홍보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국제장애인e스포츠연맹 송석록 사무총장(경동대학교 교수)은 “이번 협약으로 앞으로 스포TV 게임즈와 함께 국익과 국제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e스포츠 모델을 발굴하고 e스포츠의 발전과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의 어울림 장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제장애인e스포츠연맹은 IeSA 2014 World Championships를 시작으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의 후원으로 IeSA(국제장애인e스포츠연맹, International e-Sports Federation for the Differently Abled) 세계장애인e스포츠대회를 개최 할 예정이다.

올 10월 개최되는 세계장애인e스포츠대회는 서울 성북구 일대에서 개최되며 약 12개국 200여명의 세계 각 국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