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기는 자가 포스트 시즌으로 간다!


7월 17일 펼쳐진 하스스톤 클랜 챔피언십(이하 HCC) B조 5주차 경기에서는 나이트메어 팀과 운빨좋은날 팀이 포스트 시즌 진출을 놓고 진검 승부를 펼쳤다.

포스트 시즌에 진출할 수 있는 2자리 중 한 자리를 이미 갓드로 팀이 차지한 상황에서, 포스트 시즌 진출 가능성이 열려있는 마지막 2팀 간의 결투는 2:0의 상황에서 'Redtea' 박정현 선수가 역올킬을 성공한 '운빨좋은날' 팀의 승리로 끝을 맺었다.

이로써 B조는 모든 포스트 시즌 진출 팀이 선발되었으며, 오늘 승리를 차지한 '운빨좋은날' 팀은 7월 24일 B조 마지막 경기 결과에 따라 1, 2위가 정해지게 된다.






조별 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양 팀의 선봉으로 선발된 선수는 '기무기훈' 김기훈 선수(나이트메어)와 '도어니뀨우' 김도언 선수(운빨좋은날)였다. 김기훈 선수는 많은 유저들에게 익숙한 T6 도적 덱을 선택하였으나, 김도언 선수는 의외의 성기사 카드를 꺼내 들었다. 그러나 HCC에 세 번째로 등장한 성기사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T6 도적의 맹공격에 8턴 만에 게임을 내준다.

1세트를 허무하게 내준 김도언 선수는 2세트에 주술사를 선택하여 T6를 상대한다. 상대 컨셉을 파악한 김도언 선수는 초반 저마나 하수인을 상대하기 유용한 대지 충격과 번개 화살, 대지의 무기 등을 모두 확보하는데 성공하며 상대 공세를 막아내는 듯 했지만, 비전 골렘 2장과 냉혈로 이어지는 승리의 콤보를 완성한 김기훈 선수가 결정타를 넣는데 성공하며 2세트도 잡아낸다.

5세트까지 승부를 이어가기 위해 김도언 선수가 선택한 덱은 드루이드였다. 김기훈 선수는 은빛십자군 종자에 냉혈을 부여하며 1턴부터 승부수를 띄우지만, 김도언 선수는 정신 자극-숲의 수호자로 침묵을 넣어주며 상대의 기를 꺾는다. 1턴에 필드 우위를 잡은 김도언 선수는 계속해서 상대 하수인을 제거하면서 큰 피해 없이 3세트를 잡는데 성공한다.

4세트에 김기훈 선수는 게임을 마무리할 카드로 전사를 꺼낸다. 초반 방어구 제작자와 잔인한 감독관, 고통의 수행사제를 고루 확보한 김기훈 선수는 우월한 손 패와 무기를 바탕으로 상대 필드를 정리하는 데 성공하고, 거품무는 광전사의 공격력을 11까지 올리며 1라운드를 잡는다.



▲ 5개 하수인에 소용돌이를 사용하여 결정타를 먹이는 김기훈 선수



4라운드 연속 승리를 기록한 김기훈 선수를 막기 위해 운빨좋은날에서는 '로맨틱겨울' 조현수 선수가 중견으로 출전했다. 양 선수는 1세트 가장 안정적인 카드인 드루이드를 선택하여 미러전을 벌이게 되고, 주문을 더 사용하며 지식의 고대정령으로 꾸준한 피해를 입힌 김기훈 선수가 선취점을 따낸다.

2세트 조현수 선수는 자신의 주 직업이라 할 수 있는 주술사를 꺼내 든다. 김기훈 선수는 2턴 급속 성장에 이어 3턴 숲의 수호자, 4턴 천벌로 상대 토템과 하수인을 순차적으로 제거하며 필드를 장악한다. 이어진 5턴에는 정신 자극에 이어 라그나로스를 배치하며 승부수를 띄우고, 제압기를 갖지 못한 조현수 선수는 8턴 만에 항복을 선언한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3세트, 조현수 선수는 전사를 선택한다. 첫 손 패에 전사를 상대할 하수인을 쥐지 못한 김기훈 선수는 방어구 제작자에 이어 3, 4턴에 연속으로 서리바람 설인을 소환한 조현수 선수의 기세에 필드를 완전히 제압당하고 3세트를 다소 허무하게 내주게 된다.

4세트, 김기훈 선수는 2라운드를 마무리 지을 카드로 거인 흑마법사를 선택한다. 3, 4턴에 연속으로 황혼의 비룡을 내보내는 좋은 출발을 한 김기훈 선수는 마무리 일격을 갖지 못한 조현수 선수를 거세게 압박한다. 난투로 필드를 한 번 정리한 조현수 선수는 상대 라그나로스를 복사하며 반전을 노리지만, 자신의 라그나로스를 또다시 복사한 김기훈 선수는 라그나로스 2기의 힘으로 2라운드를 가져가는 데 성공한다.



▲ 조금 전 난투를 쓴 필드라고 믿기 어려운 흑마법사의 거대 하수인들



탈락 위기에 놓인 팀을 구하기 위해 운빨좋은날에서는 조별 예선 마지막 선수로 팀장 'Redtea' 박정현 선수가 나오게 되었다.

운명을 가를 첫 세트, 박정현 선수는 상대 드루이드와 거인 흑마법사를 저격하기 위해 주술사를 선택하고, 김기훈 선수는 거인 흑마법사를 꺼내며 박정현 선수의 계획이 맞아 떨어지게 된다. 김기훈 선수는 첫 손 패로 2장의 황혼의 비룡과 1장의 산악 거인을 잡는 놀라운 출발을 보이지만, 대지 충격이 없이 상대 황혼의 비룡과 산악 거인을 모두 정리한 박정현 선수가 이날 첫 선취점을 따는 데 성공한다.

선취점을 빼앗긴 김기훈 선수는 주술사를 상대로 좋은 상성을 보이는 돌진형 사냥꾼 덱을 꺼내 든다. 그러나 첫 추적에서 핵심 카드라 할 수 있는 개들을 풀어라를 버리게 된 김기훈 선수는 상대 도발 하수인에 공격이 막히며 2세트마저 내주게 된다.

3세트, 김기훈 선수는 역 상성임에도 최종전까지 게임을 끌고 가기 위해 드루이드를 선택하게 된다. 첫 턴에 주술사가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손 패를 확보한 박정현 선수는 첫 턴부터 쉴 새 없이 하수인을 배치하며 상대를 압박한다. 김기훈 선수는 라그나로스를 꺼내며 일발 역전을 노리지만, 계속해서 하수인을 배치하며 필드를 장악한 박정현 선수가 승리를 지킨다.



▲ 빈틈없는 필드 장악으로 반격에 성공하는 박정현 선수!



4라운드로 게임을 끝맺기 위해 나이트메어 팀에서는 평소 박정현 선수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체리전사동추니' 안기성 선수가 출전한다.

첫 세트에 박정현 선수는 드루이드를, 안기성 선수는 주문 도적을 선택한다. 기본적으로 주문 도적이 유리한 상성을 갖고 있지만, 주문 도적은 가젯잔 경매인을 손에 넣지 못했고 드루이드는 시린빛 점쟁이와 자연화를 넣은 '핸드 파괴' 덱이었다. 상대의 카드를 3장이나 태우는 데 성공한 박정현 선수는 상대 에드윈 벤클리프를 효율적으로 제압하며 첫 세트를 가져간다.

2세트에 드루이드 미러전을 선택한 안기성 선수. 손 패 관리와 필드 장악이 중요한 드루이드 미러전에서 상대방에게 드로우를 주는 형태의 덱을 선택한 박정현 선수가 다소 불리한 필드 싸움을 벌이게 되지만, 상대의 핵심 카드인 보랏빛 여교사를 숲의 수호자와 천벌로 깔끔하게 정리하고, 무클라와 시린빛 점쟁이로 상대 지식의 고대정령을 태우는데 성공하며 5연승을 이어가게 된다.

2:0으로 몰린 안기성 선수가 반격을 위해 꺼낸 덱은 주술사였다. 시린빛 점쟁이와 무클라를 활용해 또 다시 손 패를 태우는 데 성공한다. 과부하에 밀려 상대 가젯잔 경매인을 제거하지 못한 안기성 선수는 속수무책으로 필드를 내주게 되고, 박정현 선수는 HCC 최초로 6연승을 거두며 2:2로 스코어를 맞춘다.



▲ 핸드 파괴 드루이드 덱으로 3연승에 성공하는 박정현 선수



박정현 선수의 활약으로 2:2의 스코어를 만들어 내자, 나이트메어에서도 팀장이자 대장으로 '페가소스' 심규성 선수가 출전하게 된다. 첫 세트에 양 선수는 약속이라도 한 듯 도적 덱을 꺼낸다. 그러나 박정현 선수는 주문 도적을 카운터하기 위해 고안된 T6 도적 덱이었다. 그러나 심규성 선수는 상대의 덱을 확인하고 침착하게 하수인을 제거하며 은폐 벤클리프로 일발 역전하며 첫 세트를 가져간다.

좋은 상성에도 첫 세트를 내 준 박정현 선수는 두 번째 세트에서 다시 좋은 상성의 거인 흑마법사를 선택한다. 숨 막히는 도발 하수인으로 상대 공세를 막아내던 박정현 선수는 결정적인 타이밍에 자락서스를 드로우하며 승리를 거둔다.

승부의 분수령이 될 3세트, 심규성 선수는 다소 느린 템포의 돌진형 사냥꾼 덱을 선택한다. 다소 애매한 상성의 이 경기에서 상대의 덫을 잘 예측한 박정현 선수가 말리고스에 이어 2방의 영혼의 불꽃을 적중시키며 유리한 고지를 차지한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에 심규성 선수는 전사 덱을 꺼내 들고, 상대 거인을 방패 밀쳐내기와 나 이런 사냥꾼이야로 저격하며 승리, 게임을 5세트로 끌고 간다. 운명의 5세트, 심규성 선수는 다시 한 번 전사를, 박정현 선수는 주술사를 선택한다. 필드를 장악하며 서로 상대 체력이 한 자리까지 가는 혈전 속에 마지막 승리의 콤보를 완성한 박정현 선수가 팀을 포스트 시즌으로 이끄는 데 성공한다.



▲ 역전에 역전을 거듭한 이 날의 최종 승리는 운빨좋은날 팀에게 돌아갔다.



◆ 하스스톤 클랜 챔피언십(HCC) B조 5경기 나이트메어 vs 운빨좋은날


1라운드: 기무기훈 [승] vs [패] 도어니뀨우
1세트- 도적 (승):(패) 성기사
2세트- 도적 (승):(패) 주술사
3세트- 도적 (패):(승) 드루이드
4세트- 전사 (승):(패) 드루이드

2라운드: 기무기훈 [승] vs [패] 로맨틱겨울
1세트- 드루이드 (승):(패) 드루이드
2세트- 드루이드 (승):(패) 주술사
3세트- 드루이드 (패):(승) 전사
4세트- 흑마법사 (승):(패) 전사

3라운드: 기무기훈 [패] vs [승] Redtea
1세트- 흑마법사 (패):(승) 주술사
2세트- 사냥꾼 (패):(승) 주술사
3세트- 드루이드 (패):(승) 주술사

4라운드: 체리전사동추니 [패] vs [승] Redtea
1세트- 도적 (패):(승) 드루이드
2세트- 드루이드 (패):(승) 드루이드
3세트- 주술사 (패):(승) 드루이드

5라운드: 페가소스 [패] vs [승] Redtea
1세트- 도적 (승):(패) 도적
2세트- 도적 (패):(승) 흑마법사
3세트- 사냥꾼 (패):(승) 흑마법사
4세트- 전사 (승):(패) 흑마법사
5세트- 전사 (패):(승) 주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