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사조' 김정우(CJ)가 디펜딩 챔피언 김도우(SK텔레콤)을 제압하며 승자전에 올랐다.

6일 강남 곰eXP에서 펼쳐진 2014 핫식스 GSL 시즌3 코드S 32강 A조 1경기에서 김정우가 지난 시즌 우승자 김도우를 2:0으로 제압하며 승자전으로 진출했다.

김도우는 첫 경기부터 과감한 빠른 앞마당 이후 관문을 짓는 빌드로 시작했다. 김정우는 초반 저글링의 대사촉진 업그레이드를 통해 김도우 본진까지 난입했지만 큰이득을 취하진 못했다.

김정우는 저글링과 바퀴로 김도우의 점멸 추적자가 쌓이기 직전 교전을 통해 파수기를 모두 잡아냈다. 김도우는 이후 차원 분광기와 점멸 추적자를 나눠 양동작전을 시도했고 12시 지역 확장을 파괴했지만 병력에서 손해를 입었다.

이후 김정우는 다수의 뮤탈리스크를 모아 김도우의 본진을 장악했고, 남은 병력도 모두 잡아내며 1세트를 승리로 가져갔다.

이어진 2세트, 김정우는 빠른 산란못을 통한 승부수를 띄웠다. 반면, 김도우는 1세트와 같은 앞마당 연결체를 가져가며 위기를 초래했다. 김정우는 김도우의 빈틈을 확인하고 저글링을 지속해서 생산했고 프로토스의 앞마당 연결체를 파괴했다.

김도우는 트리플 연결체까지 가져가며 후반을 도모해봤지만 김정우의 바퀴, 저글링에 의해 입구 황혼의회가 파괴되며 테크는 더욱 늦춰졌다. 김정우는 김도우에게 쉴 틈을 주지 않고 바퀴와 히드라리스크 웨이브로 프로토스를 괴롭혔다.

김정우는 이후 뮤탈리스크와 타락귀로 김도우를 경기내내 압도하며 2:0으로 승리하며 승자전에 진출했다.


2014 핫식스 GSL 시즌3 코드S 32강 A조

1경기 김도우(P) 0 VS 2 김정우(Z)

1세트 김도우(P, 5시) 패 VS 승 김정우(Z, 9시) 까탈레나
2세트 김도우(P, 5시) 패 VS 승 김정우(Z, 11시) 데드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