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온라인 방송사 베스트 플레이(http://bestplay.co.kr)는 8월 23일(토) 17시에 예정된 스타크래프트2 한-일 친선전의 일정을 2시간 늦춘 19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일전은 일본 도쿄 아키하바라에 위치한 e스포츠 스퀘어와 베스트 플레이가 공동 주최하며, 스타테일 선수들과 일본의 선수들이 온라인에서 경기를 치르게 된다. 또한 이번 일정 변경을 통해 1세트 경기가 김영일 선수에서 김가영 선수로 변경되어 눈길을 끈다. 스타2에서 서지수의 뒤를 이어 '여제'를 꿈꾸는 김가영인 만큼 이번 친선전에서 두각을 드러낼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베스트 플레이는 "금번 친선전을 통해 한국과 일본 양국의 e스포츠 교류가 더 활발해지길 바란다. 9월에는 또 다른 국내 게임단과 한-일 친선전을 진행할 계획이며 이러한 친선전과 함께 다양한 교류를 통해 팬들로부터 더 많은 사랑을 받는 e스포츠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일 친선전은 한국에서는 아프리카TV(http://afree.ca/ebestplay)를 통해 '기사도' 황영재 해설위원이 중계하며 일본에서는 니코니코 라이브를 통해 방송을 내보낼 예정이다.


스타크래프트2 한-일 친선전

1set Crimson(P) vs 김가영(T) 세종과학기지
2set tOne(T), nazomen(P) vs 한재운(P), 박남규(Z) 프리저베이션 (팀플)
3set vaisravana(Z) vs 한재운(P) 만발의 정원
4set tone(T) vs 이원표(Z) 데드윙
5set TMJpg(Z), Crimson(P) vs 이승현(Z), 김영일(T) 고국 (팀플)
6set ENZA(T) vs 박남규(Z) 님버스
7set TMJpg(Z) vs 이승현(Z) 폭스트롯 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