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는 12일(현지시각) 텐센트가 자사의 모바일 게임을 레이저 나부에 통합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레이저 나부는 소셜 스마트 밴드로 스마트워치 기능과 피트니스 밴드 기능을 제공한다.

레이저 나부와 텐센트의 게임인 '티미 런 에브리데이(Timi Run Everyday)'간의 통합은 모바일 게임과 웨어러블 디바이스간의 협력 사례이다. 티미 런 에브리데이의 유저들은 레이저 나부를 통하여 저장한 보행, 칼로리 소모, 수면 시간 등을 골드나 아이템 등과 같은 인게임 리워드로 변환할 수 있다.

티미 런 에브리데이는 적과 정애물을 뛰어 넘거나 숙여서 피하는 횡스크롤 게임으로 모바일 소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위쳇을 통하여 친구, 혹은 가족들과 점수를 공유하거나 누가 더 먼 거리를 가는 지 경쟁할 수 있다.

티미 런 에브리데이는 2013년 중국의 10대 인기 모바일 게임으로 선정된 베스트셀러 게임으로 텐센트의 2014년 1분기 자료에 따르면 일일 사용자 수 가 6천만명을 상회한다고 회사 관계자는 밝혔다.

민-리앙 탄 레이저 공동 창업자 겸 CEO는 “텐센트가 나부 개발자 프로그램 파트너로 참여하여 텐센트의 인기 모바일 앱 및 게임을 레이저 나부와 통합할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기쁘다”며, “레이저 나부와 텐센트의 협력은 가히 혁신이라고 말할 수 있다. 또한 티미 런 에브리데이와 레이저 나부의 통합은 개발자들이 나부 오픈 SDK를 통한 다양한 솔루션으로 최종사용자들에게 선사할 엄청난 재미와 혁신의 잠재력을 증명한다. 레이저는 개발자들에게 웨어러블의 미래를 맡겼으며 기쁜 마음으로 결과물을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댄 브로디 텐센트 게임사업 부문 부사장은 “레이저 나부와 티미 런 에브리데이 통합은 좀 더 많은 텐센트 팬들이 건강한 일상을 유지하고 동시에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에서 리워드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텐센트와 레이저간의 협력은 양사가 좀 더 흥미롭고 유의미한 방법으로 레이저 나부와 모바일 게임 간의 통합을 모색함으로써 좀 더 신나는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것으로 믿는다”라고 덧붙였다.

레이저 나부 출시에 맞춰 레이저 나부의 ‘티미 런 에브리데이 에디션’ 한정판이 팬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며 한정판 구매자들에게는 특별한 인게임 리워드도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티미 런 에브리데이와 레이저 나부의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유투브 동영상 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레이저는 다수의 개발자들이 밀집한 유럽 지역의 개발자들을 위한 개발자 프로그램을 공개할 예정이다. 개발자들은 개발자 포털을 통한 등록 및 자격 조건 조회를 통해 나부 개발자 에디션을 구매할 수 있다.

독일 퀼른 소재 레스판에서 개최되는 게임 게발자 컨퍼런스에 참여하는 참가자 중 500여명은 유럽지역 개발자들에게 첫 번째 공개를 기념하는 의미로 미화 1달러에 레이저 나부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레이저 나부 스마트 밴드는 오픈 SDK를 기반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최고의 개발자부터 독립 개발자, 열정적인 개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수준의 개발자들이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기술적인 어려움이 적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레이저 나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합에만 집중하여 흥미진진하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현실화 할 수 있다고 전했다.

개발자들은 나부 개발자 포털을 통해 나부 오픈 SDK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나부 개발자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유투브 동영상을 통해서도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