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령우 전성시대 예고?

박령우(SK텔레콤)가 28일 강남 곰eXP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2015 GSL 시즌1 코드S 32강 G조 승자전 경기에서 백동준(삼성)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최근 좋은 분위기를 GSL에서도 이어나갔다.

승자전에서는 첫 경기에서 '황태자' 문성원을 2:0으로 꺾고 올라온 박령우와 안상원을 제압하고 올라온 백동준이 만났다. 백동준은 승자전 1세트에서 안정적인 관문 더블로 출발하며 박령우의 초반 저글링 공격을 무난히 막아내고 관문을 폭발적으로 늘려 역공을 준비했다.

초반에 가난한 빌드로 시작한 박령우는 일벌레에 욕심을 냈고 결국, 백동준은 날카로운 관문 찌르기 공격을 막아내지 못하고 항복을 선언했다.

세종과학기지에서 이어진 2세트, 백동준은 앞마당을 가져간 다음 우주 관문을 지어 예언자와 함께 트리플 연결체를 가져갔다. 이후 백동준은 점멸 추적자와 거신을 준비했고, 박령우는 바퀴와 뮤탈리스크, 군단 숙주 등 다양한 유닛을 동시에 생산했다.

백동준은 거신 생산은 중단하고 점멸 추적자를 다수 생산해 타이밍 공격을 시도했다. 그러나 박령우의 군단 숙주와 바퀴에 의해 아슬아슬하게 박령우가 수비에 성공하며 승기를 잡았다. 승기를 잡은 박령우는 마무리 유닛으로 다수의 뮤탈리스크를 생산했고, 무리 군주와 타락귀로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마지막 3세트, 박령우는 초반 엇박자 저글링 공격으로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백동준의 추적자를 잡아내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박령우는 히드라리스크를 준비했고, 백동준은 제2 확장을 빨리 가져가며 거신을 준비했다.

박령우는 바퀴와 히드라리스크, 그리고 살모사를 추가하여 프로토스의 6시 지역 멀티를 파괴시켰고, 교전마다 흑구름과 납치로 큰 이득을 취했다.

2015 GSL시즌1 코드S 32강 G조

1경기 박령우(Z) 2 VS 0 문성원(T)

1세트 박령우(Z, 7시) 승 VS 패 문성원(T, 1시) 만발의 정원
2세트 박령우(Z, 5시) 승 VS 패 문성원(T, 11시) 세종과학기지

2경기 안상원(P) 0 VS 2 백동준(P)

1세트 안상원(P, 7시) 패 VS 승 백동준(P, 1시) 만발의 정원
2세트 안상원(P, 11시) 패 VS 승 백동준(P, 5시) 세종과학기지

승자전 박령우(Z) 2 VS 1 백동준(P)

1세트 박령우(Z, 9시) 패 VS 승 백동준(P, 12시) 까탈레나
2세트 박령우(Z, 11시) 승 VS 패 백동준(P, 5시) 세종과학기지
3세트 박령우(Z, 1시) 승 VS 패 백동준(P, 7시) 만발의 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