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5시즌(이하 프로리그)의 3라운드 4주차가 6월 1일에 막을 올린다.

6월 첫 경기에는 삼성과 프라임이 나선다. 양 팀은 이번 경기에서 테란과 프로토스만으로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번 대결에서 패할 경우, 양 팀은 각각 3패와 4패를 기록하게 되면서 포스트 시즌에 진출하는 것이 불투명해지게 된다. 삼성은 서태희, 프라임은 김동진을 배치해 1승 사냥에 나선다.

두 번째 경기에서는 스베누와 MVP가 맞붙는다. 스베누는 이번 주에도 문성원을 선봉으로 배치해 기선제압에 나선다. 또 정지훈(스베누)이 프로리그 데뷔전을 치르게 돼, 문성원에 이어 성공적인 데뷔를 할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다. MVP의 경우, 오랜만에 송현덕과 안상원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안상원은 1라운드 이후 첫 출전이라 이형섭 감독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2015시즌 두 팀은 매번 에이스 결정전까지 치렀던 터라 이번 경기 또한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2일에는 3라운드 통신사 매치가 열린다. SK텔레콤과 KT는 각각 조중혁과 주성욱을 선봉으로 배치해 상대 기선제압에 나선다. 이어 양 팀의 테란 에이스인 이신형(SK텔레콤)과 이영호(KT)가 바통을 받아, 테란 자존심 대결을 벌인다. 이외에도 양팀은 김도우, 박령우(이상 SK텔레콤), 이승현, 김대엽(이상 KT) 등 팀의 에이스들을 총출동 시켜 물러설 수 없는 경기를 펼칠 전망이다.

두 번째 경기에서는 진에어와 CJ의 대결이 성사됐다. 양 팀은 각각 4, 5위에 올라있어 상위권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상대 팀을 꼭 이겨야 하는 상황이다. 승리를 위해 양 팀 모두 새로운 선수를 무기로 꺼내 들었다. 진에어는 올해 처음으로 하재상을, CJ는 김정훈을 2라운드 1주차 경기 이후 처음으로 출전시킨다. 또한, 다승 공동 1위에 올라있는 조성주(진에어)와 김준호(CJ) 중 누가 먼저 14승 고지에 오를지도 관심사다. 조성주는 한지원(CJ)을, 김준호는 이병렬(진에어)을 상대해 다승왕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는 매주 월, 화 저녁 6시 30분부터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W타워 지하 1층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다.

프로리그는 인터넷에서는 e스포츠 전문 온라인 채널인 eSportsTV,네이버 스포츠, 아프리카TV, YouTube, Azubu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더불어 영어로는 AzubuTV, TwitchTV, 중국어로는 MarsTV, 프랑스어로는 O'Gaming을 통해 방송된다.


■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5 시즌 3라운드 4주차

1경기 삼성 갤럭시 VS 프라임 06/01 18:30
1세트 백동준(P) VS 김동진(T) 코다
2세트 남기웅(P) VS 황규석(T) 에코
3세트 서태희(T) VS 최병현(T) 바니연구소
4세트 김기현(T) VS 장현우(P) 데드윙
5세트 캑터스벨리

2경기 스베누 VS MVP 06/01 1경기 종료 후
1세트 문성원(T) VS 고병재(T) 바니연구소
2세트 정지훈(T) VS 한재운(P) 캑터스밸리
3세트 박수호(Z) VS 송현덕(P) 에코
4세트 최지성(T) VS 안상원(P) 조난지
5세트 코다

3경기 SK텔레콤 T1 VS KT 롤스터 06/02 18:30
1세트 조중혁(T) VS 주성욱(P) 에코
2세트 이신형(T) VS 이영호(T) 데드윙
3세트 김도우(P) VS 이승현(Z) 캑터스벨리
4세트 박령우(Z) VS 김대엽(P) 바니연구소
5세트 조난지

4경기 CJ 엔투스 VS 진에어 그린윙스 06/02 3경기 종료 후
1세트 정우용(T) VS 하재상(P) 코다
2세트 김정훈(P) VS 김유진(P) 에코
3세트 한지원(Z) VS 조성주(T) 바니연구소
4세트 김준호(P) VS 이병렬(Z) 데드윙
5세트 캑터스벨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