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동준(삼성)을 힘든 경기 끝에 역전에 성공하며 코드S에 진출했다.

9일 강남 곰eXP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2015 핫식스 GSL 시즌3 코드A 경기에서 김지성(SKT)과 백동준이 만났다. 백동준은 1,2 세트를 내주며 힘들게 출발했지만, 완벽한 타이밍 러시와 방어로 역스윕에 성공하며 3:2로 승리했다.

1세트 코다에서 김지성은 땅거미 지뢰로 탐사정을 잡아내고 예언자를 잡아내며 유리하게 출발했다. 백동준이 점멸 추적자와 광전사로 시간을 벌었지만, 김지성은 추가 견제를 막아내고 쉴 틈을 주지 않고 몰아붙였다. 다수의 의료선으로 백동준의 추가 멀티를 파괴한 김지성은 유령을 추가해 고위 기사 중심의 병력을 잡아내고 먼저 한 세트를 가져갔다.

캑터스 밸리에서의 2세트, 김지성은 빠른 화염차 견제로 다수의 탐사정을 잡아내고 몰래 멀티까지 시도했다. 4개의 멀티에서 자원을 채취한 김지성은 다수의 바이킹과 바이오닉 병력으로 백동준의 멀티를 연이어 파괴하며 2:0으로 앞서갔다.

3세트, 4세트에서 백동준은 연이은 거신 타이밍 러시로 승리를 따냈다. 3세트에서는 밤까마귀를 생산하며 바이킹과 의료선이 부족한 타이밍을 노렸고, 4세트에서는 김지성의 공격을 완벽하게 막아내고 거신과 추적자로 공격해 2:2 동점 상황을 만들었다.

마지막 5세트, 김지성은 과감하게 전진 2병영을 꺼내들었다. 백동준은 빠르게 관문을 생산하고 정찰을 시도해 상대의 체제를 파악하는 데 성공했고 광전사와 탐사정으로 추적자를 생산할 시간을 벌었다. 백동준은 추적자와 탐사정으로 김지성의 해병을 끊어내고 역스윕에 성공하며 코드S 진출에 성공했다.


2015 핫식스 GSL 시즌3 코드A 2일 차

1경기 김지성(T) 2 vs 3 백동준(P)

1세트 김지성(T, 10시) 승 vs 패 백동준(P, 5시) 코다
2세트 김지성(T, 7시) 승 vs 패 백동준(P, 1시) 캑터스 밸리
3세트 김지성(T, 5시) 패 vs 승 백동준(P, 11시) 에코
4세트 김지성(T, 1시) 패 vs 승 백동준(P, 7시) 철옹성
5세트 김지성(T) 패 vs 승 백동준(P) 테라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