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즈컨에 앞서 전 세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 최고의 실력을 가진 프로 팀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2016 히어로즈 스프링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HSC)에는 총 12개 팀이 모여 15만 달러(한화 약 1억 7,500만 원)의 우승 상금을 두고 격돌하게 된다.

중국 1위 eStar 게이밍이 가지는 위치는 한국에서의 MVP 블랙과 흡사하다. 오히려 중국 내 대회 성적만 보면 MVP 블랙보다도 뛰어나다. MVP 블랙은 한 번이라도 준우승을 했지만 eStar는 단 한 번도 우승을 놓친 적이 없다. eStar가 출전한 대회에서 유일하게 우승을 놓친 적은 WCA 2015 결승전에서 MVP 블랙을 만났을 때 뿐이다. 세계 랭킹은 MVP 블랙, C9에 이어 3위지만 이는 오랫동안 경기가 없었기에 점수가 자동 하락해서 그런 것일 뿐, eStar가 위의 두 팀에 밀린 결과가 아니다. 77승 16패라는 압도적인 공식전 전적이 eStar의 실력을 말해준다.

eStar에게도 약점이 없지는 않다. 중국 팀의 전반적인 특징이기도 한 픽풀이 타 지역 팀에 비해 상대적으로 좁다는 것이 첫 번째고, 두 번째는 원 탱커 조합으로 사실상 팀 운영이 굳어져 있다는 것이다. eStar는 골드시리즈 2015 그랜드파이널 16경기 중 11번의 경기에서 1탱커 조합을 썼다. 또, 탱커 라인도 무라딘과 정예 타우렌 족장에 극단적으로 치우처져 있으며 선픽, 밴 역시 특정 영웅들에게 극단적으로 몰려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약점을 지니고도 eStar는 중국을 휩쓸면서 HSC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고, 골드시리즈가 종료된 지 2개월이 넘었기 때문에 eStar를 비롯한 중국 팀이 그동안 어떤 카드를 준비했을지는 아무도 알 수 없다. 베일을 벗은 중국과 eStar가 어떤 모습을 보일지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