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더비'에서 아프리카 프릭스 레드가 승리하며 APEX 진출을 확정했다.

23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 핫식스 오버워치 APEX 승강전 최종전 1경기 LW 레드와 아프리카 프릭스 레드의 대결에서 아프리카 프릭스 레드가 풀세트 접전 끝에 승리를 차지했다. LW 레드가 0:2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 5세트를 이끌었지만, 뒷심이 부족했다.

1세트는 리장 타워에서 펼쳐졌다. 1라운드에 아프리카 프릭스 레드가 상대 아나를 먼저 쓰러뜨리며 첫 점령 포인트를 올렸다. '나노하나' 겐지의 용검 타이밍도 잘 넘겼다. 기세를 탄 아프리카 프릭스 레드는 주요 궁극기를 적절하게 분배하면서 전진 수비에 성공, 첫 승리를 챙겼다. 2라운드에도 아프리카 프릭스 레드는 먼저 거점을 가져갔다. LW 레드는 패배 직전에 거점을 가까스로 빼앗았다. 하지만 아프리카 프릭스는 침착하게 궁극기를 모아 한 번에 터뜨리며 2라운드마저 가져갔다.

아이헨발데에서 열린 2세트. 1라운드 공격이었던 LW 레드가 빠르게 A거점 확보에 성공했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2층에서 한꺼번에 뛰어드는 전략으로 응수했다. 마지막 거점을 앞두고 '아튠'의 트레이서가 도망친 상대를 쓰러뜨리고 낙사 직전에 살아남는 명장면을 연출했다. 이에 탄력을 받은 아프리카 프릭스 레드는 1라운드를 2점 실점으로 마무리했다. 곧바로 시작된 2라운드. 아프리카 프릭스 레드는 상대 루시우의 궁극기 실수를 노려 화물을 계속 밀었다. 팽팽한 상황에서 아프리카 프릭스가 '아튠'의 트레이서와 '타이달라' 디바의 활약으로 2세트마저 승리로 장식했다.

LW 레드의 운명이 걸린 3세트가 하나무라에서 시작됐다. 1라운드 공격 진영에서 A거점을 확보한 LW 레드는 아프리카 프릭스의 수비를 뚫고 최종전 첫 라운드 승리의 맛을 봤다. '스타키' 젠야타가 승리의 숨은 공신이었다. 아프리카 프릭스 레드는 2라운드에 A거점을 상대보다 늦은 시간에 확보했다. 하지만 아프리카 프릭스는 빠르게 B거점을 향해 점령 그래프를 채우기 시작했고, 끝내 추가 시간에 동점을 만들었다. 연장전에서는 LW 레드가 꽤 이른 시간 내에 A거점을 확보, 한 세트 따라잡는데 성공했다.

4세트 맵은 도라도였다. 1라운드 수비였던 LW 레드는 '파인' 로드호그의 정확한 갈고리로 상대 트레이서를 꽁꽁 묶으며 기분 좋게 시작했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타이달라' 디바의 멀티 킬로 첫 번째 경유지에 힘겹게 도착했다. 그러나 '나노하나'가 더이상 아프리카의 돌진을 그냥 두지 않고 두 번째 경유지 돌파를 봉쇄했다. LW 레드의 기세는 매서웠다. 2라운드에 LW 레드는 '나노하나'의 트레이서를 앞세워 첫 경유지를 빠르게 돌파했다. 그렇게 양 팀은 마지막 5세트를 맞이하게 됐다.

마지막 5세트가 할리우드에서 펼쳐졌다. 1라운드에 아프리카 프릭스는 '쿼터메인' 루시우의 현란한 움직임과 함께 첫 한타 승리를 따냈다. LW 레드가 곧장 전열을 가다듬어 A거점을 차지하는 등 반격했지만, 아프리카 프릭스 레드는 궁극기 연계의 극한을 보여주며 1점 실점으로 1라운드를 마쳤다. 곧바로 2라운드가 이어졌다. 아프리카 프릭스가 재빨리 A거점을 확보했다. 결국, 기세를 이어간 아프리카 프릭스 레드가 APEX 무대로 향했다.


2016 핫식스 오버워치 APEX 승강전 최종전 1경기 결과

아프리카 프릭스 레드 vs LW 레드 - 아프리카 프릭스 레드 승리

1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승 vs 패 LW 레드 리장 타워
2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승 vs 패 LW 레드 아이헨발데
3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패 vs 승 LW 레드 하나무라
4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패 vs 승 LW 레드 도라도
5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승 vs 패 LW 레드 할리우드